오랫만이지요? 요즘 날씨가 하도 따뜻하여 며칠 도서관도 부지런히 걸어 다니고 아이들과 집안에서 뒹굴거리며 보드게임하느라 하루가 훌쩍훌쩍 흘러가 버린답니다.

채식주의가 몇달 또 흔들렸습니다..특히 김장을 담그는 시기에 고기를 많이 먹었던거 같네요..특히 남푠이 안도와주는게 제일 맘에 걸립니다..도통 설득할 수가 없네요..물론 남푠만 따로 육식을 먹는 방법도 있지만 제가 보기엔 남푠도 어느정도 먹는걸 개선해야되는 시점인데 말이지요. 방학을 하면서 간식때문에 또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게 되었구요. 워낙 빵을 좋아하는지라...참 이래저래 능력이 안되는 엄마라서 잘 챙겨주지를 못해서 기냥 예전 처럼 돌아가버렸네요..

그래서 새해를 맞이하여 새롭게 계획을 세워 봅니다..이제 콩나물도 길러서 먹을 생각이구 두유도 만들어서 먹일 생각이랍니다..채식에도 더욱 신경쓰고요..정말 엄마란 것은 힘이 듭니다.. 이세상의 그 수많은 어머니들을 존경합니다..머리가 얼마나 복잡했을까요? 이것저것 다 따지면서 가족을 돌봐야 하니...저도 그래서 요즘 흰머리가 많이 생기나 봅니다..아직 생길 나이도 아닌데 말이지요..ㅎㅎㅎ

에또...오늘아침에 우리집에 일어난 사건하나는... 아이들 키를 재어보다가 딸아이 키가 165가 되면 원하는 모든 음식을 사주기로 약속하고 그 항목을 적기위해 식탁에 살짝 걸터앉는 순간!!! 식탁위에 유리판이 짝~ 하고 깨어져 버린겁니다...아흑~~~~ 저랑 유리는 왜이리 상극일까요? 물론 저의 부주의가 원흉이지요..이집에 이사와서 벌써 두번째로 유리판을 깼답니다..에고....아직 남푠한텐 말하지 않았는데 어쩔까나..사실 몰래 확 갈아버릴 수도 있지만 한소리 듣고 말지요.뭐...뭐가 두려워서 그런짓을 한답니까...

근데 사실은 싫은소리 들을거 생각하니 두려워요.ㅠ.ㅠ&&&

이제 유리판은 안했으면 좋겠는데 두꺼운 비닐로 대체해달라고 하려구요.ㅋㅋㅋ 근데 그것도 무지 비쌌던 기억이 납니다.어째 우리집에서 유리컵이고 밥그릇이고 식탁유리 전등 같은걸 깨는 사람은 저하나 뿐인것 같네요..전등은 몇년전 요요를 돌리다가 와장장 깼다우.흑흑..그것땜에 몇년째 놀림을 당하고 사는지....

오늘은 아이들과 독서신문을 만들기로 했고, 제가 줄넘기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아이들도 좀더 강도 높게 시키구요..사실 아들이 줄넘기를 일주일에 4일이상 하는데 몸무게가 3kg정도 줄었습니다.. 얼마나 기뻐하는지..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물만두 2007-01-18 1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방가방가^^

해리포터7 2007-01-18 11: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물만두님 방가방가^^
속삭인님.여기계셨군요.저도 만나서 참 좋아요.ㅎ~

향기로운 2007-01-18 11: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리포터님 안녕하세요^^ 채식을 위주로 식사를 하시는가봐요. 정말 대단하세요. 저도 마음만 먹고는 실행을 못하는데..^^;; 두꺼운 비닐요.., 그것도 음식물이 묻게되면 오래되면 오래될 수록 유리보다 더 탁해지고 그렇더라구요. 아무튼.. 유리는 조심하세요^^;;

해리포터7 2007-01-18 11: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향기로운님..님의 향기로운닉네임이 제 아래에 있으니 그림이 되는군요.ㅎㅎㅎ 채식을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올해들어 더욱 세심하게 신경써볼려구요. 비닐이 그래도 안전하기는 할꺼 같아서요.워낙 덤벙대는지라..네 조심할께요^^

세실 2007-01-18 17: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잘 지내고 계시네요~~
먹거리에 신경쓰시는 님! 존경스럽습니다.
저두 한때는 갈퀴손이었다는...직장 입사한지 얼마되지 않아 세면대에서 컵 씻다가 세면대에 구멍을 뻥 낸적도 있습니다. 어찌나 민망하던지.....ㅋㅋ

해리포터7 2007-01-18 2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실님. 좀더 먹거리에 신경써야 할까봐요..갈퀴손..ㅋㅋㅋ 아까 남푠한테 전화해서 털어놨더니 그래..불안하더라니~ 하더군요.ㅜ.ㅜ

프레이야 2007-01-18 2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해리포터님, 올만이에요^^ 잘 지내셨지요?
저도 빵을 좋아해요. 저 지금 바게트 먹고 있어요. ^^

마노아 2007-01-19 0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헤헷, 반가워요~ 유리 깨지면서 다치진 않으신 거죠? 그럼 다행이에요. ^^ 전 식탁에 유리 말고 식탁보가 있는 게 좋더라구요. 따뜻해서요^^

모1 2007-01-19 2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콩나물 기르기 좀 힘들던데..대단하세요. 그나저나 유리판을 두번이나 깨시다니...혹시 해리포터7님네 유리 불량은 아니었나요?

해리포터7 2007-01-20 09: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혜경님.우리집식구들은 모두 빵을 좋아해요.바게트 커피랑 먹으면 끝내주는디요.ㅎㅎㅎ
마노아님. 넵 다치진 않았어요..그냥 하루종일 내가 왜 그랬을까나...한숨을 쉬었지요.ㅋㅋㅋ
모1님 콩나물 기르기 쉬운데요..그냥 조금 귀찮을 따름이지요. 시루가 어디에 있는지 잊어먹은지라 우선은 체에다 받쳐놓고 있답니다..지금 발이 나왔어요.유리는 음..좀 싼데서 하기는 했는데요..아마 유리판밑에 식탁보작은걸 넣어두었더니 떠서 그런가봐요.그냥 편편하고 납작한걸 사다가 깔아야 할까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