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모임에서 아이들과 함께 발표했던 내용

 

[나는 이럴 때 기분이 나빠요]

 1. 내가 열심히 준비한 수업이 학생들의 비협조로 엉망으로 끝났을 때

2. 나는 일 할 내용이 많아서 바쁜데 옆에서 놀고 있는 사람을 볼 때

3. 내가 반복된 잘못을 지적해 주는데도, 아이들이 반항할 때

4. 가끔씩 내 친구들과 연락이 안 되어서 혼자만 남았다는 느낌이 들 때

5. 밤 늦게 자고 난 날 아침에 일찍 일어나 출근해야 될 때

6. 가끔 세상이 엉망진창으로 돌아간다고 느낄 때

7. 갑자기 아무 할 일이 없어서 텔레비전만 봐야할 때 - 그 때 재미 없는 프로그램만 할 때

8. 낮에 잠을 많이 자고 일어나 밤에 잠이 안 올 때

 

[나는 기분이 나쁘면 이렇게 하지요]

1. 나의 일(수업이면 수업, 꾸중이면 꾸중, 학교 일이면 일)에 더욱 집중하려고 노력한다.

2. 기분 나쁜 상황을 잊기 위해 잠을 잔다.

3.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다른 곳에 집중한다.(주로 책)

4. 텔레비전을 오랫동안 쳐다 본다.

 

[친구들에게 바래요.]

1. 그냥 말 없이 시간을 함께 보내주면 좋겠다.

2. 내가 화난 상태를 인정해 주고, 나의 반응을 살펴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