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김OO 선생님이 축구하다 다쳐서 병원에 입원한 이야기를 했었다. 토요일 아침, 수술하러 들어가는 것을 볼 때 나도 약간 긴장을 했다. 결코 짧지 않았던 수술 시간이 끝나고 몽롱한 상태로 병원 침대에 누워서 나온 김OO 샘을 보니 좀 안쓰럽기도 했다. 다행스럽게도 수술 결과도 좋고, 회복 속도도 빨라서 지금은 씩씩하게 병원에 있다.

   그런데 어제 아침에 병원에 입원해 있는 김OO선생님의 문자가 왔다. 내 친구 장김OO이 출근하다가 교통사고가 나서 김OO선생님이 입원해 있는 그 병원의 응급실로 실려왔다는 내용이었다. 문자를 받고 황당했다. 문자 맨 끝에 '농담 아님'이라는 내용까지 넣은 걸 보니, 사고가 나기는 난 모양인 듯 싶어서 장김OO에게 전화를 걸었다. 같은 학교에 계신다는 다른 분이 전화를 받으셨는데, 정지해 있던 차를 달려오던 차가 추돌해서 차 두 대가 거의 다 망가진 큰 사고가 났다고 한다.

   불행 중 다행으로 장김OO은 뼈와 신경 계통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진단을 받았으나 근육이 과민반응을 보여서 허리와 등이 아프다고 한다. 그래서 화요일 오후에는 집에서 가까운 다른 병원으로 옮겨 입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오후에는 장김OO과 통화를 했다. 자기 승용차는 있지만 평소엔 지하철을 타고 다니던 녀석이 화요일엔 왜 차를 타고 갔는지 궁금해서 물었다. 그랬더니, 내가 주문한 물건 배달해 주려고 그랬단다. (장김OO의 누나가 한겨레 초록마을 가게를 하는데, 며칠 전에 장김OO에게 누나의 가게에서 물건을 좀 사달라고 주문을 했었다. 화요일 저녁에 모임에서 만나기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걸 가져도 주려고 그날은 차를 타고 왔다고 했다.)

   김OO선생님은 나와 7년 전에 같은 학교에 같이 발령을 받은 사이다. 우리 처제의 표현을 빌리면 '만화 같은 캐릭터'의 인물이고, 우리 학급운영모임에서 가장 독특한 사고 방식을 가진 사람으로 뽑히기도 했다. 예술가적인 기질이 다분해서 '연극''영화''노래''마술''춤' 등에 관심도 많고 재주도 많은 분이다. 한편으로 아이들과 잘 놀고, 언제나 고민이 많은 '진실한 선생'이다. 그래서 우리는 정기적으로 만나는 모임도 함께 한다.

   장김OO은 14년째 같이 붙어다니는 친구다. 내가 결혼한다는 사실을 제일 먼저 알린 친구이기도 하고 안 보면 늘 소식이 궁금해지는 녀석이다. 우리는 만나면 언제나 내가 놀려주는데, 함께 있는 사람들이 우리들의 재담을 보고는 무척 즐거워한다. 뭐 이렇게 쓰고 보니 그 녀석과의 관계를 말로 설명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로, 우리 모임에서는 나를 덤(dumb), 김OO샘을 더머(dumber), 장김OO을 더미스트(dumbest)라고 부르기도 했을 정도로 그냥 두루 허물 없이 지낸다. 우리 모임에서 성격 특이한 사람을 서로 지명하기로 했는데, 압도적인 차이로 1위는 당근 김OO샘이 뽑혔고, 2등은 대한민국 1% 이내에 드는 소수자인 장김OO이 차지했다.(난, 전체 8명 중, 3위였다.)

   그런데 나는 두 명이 같은 병원에 있다는 소식을 들으니 잘 믿기지도 않고, 괜히 우습기도 했다. 환자가 다시 환자를 돌보는 어이없는 모습을 상상하니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어제는 정기 모임이 있는 날이었으나, 두 명이나 입원해 있는 환자를 두고 모임을 할 수가 없어 두 군데 다 병문안을 갔었다. 뭐 나름대로는 유쾌한 병문안이었다. 병원을 나서니 또 11시가 다 되었다.

   참! 하루하루가 사건의 연속이라는 생각이 드는 날이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느티나무 2005-06-02 0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 친구 장김OO은 " 대한민국 1% 이내에 드는 소수자"입니다. 그러면 그 1%에 든다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요?
(예를 들면, 월급이 상위 1% 안에 든다 ㅠㅠ)

해콩 2005-06-02 08: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이건 웬일이야.. 였죠!! 두 사람 다 크게 다치지 않아서 정말 다행예요. 며칠 사이에 병원을 얼마나 다녔던지.. ^^ 이젠 우리 병원 갈 일 만들지 맙시다. 특히, 느티나무님이 걱정!! ㅋㅋ

2005-06-02 09:1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