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모처럼 늦게까지 서재에 글을 쓰느라 오랫동안 깨어 있었더니 오늘은 아주 늦게 일어났다. 원래 계획은 어디라도 갈 계획이었으나 늦게 일어나는 바람에 아무 때나 나설 수가 없게 되었다. 또 자가용도 사지 않기로 했기 때문에 어디 나서는 것도 쉽지가 않다.

   오늘 점심은 안해가 새로 선보인 된장찌개였다. 둘이서 점심을 느긋하게 먹고 커피도 같이 마시고, 어디로 나설까 의논하다가 평일에 쉽지 않은 장을 보기로 했다. 집에 아직도 필요한 물건이 몇 개 있어서 큰 할인점에 가서 사기로 했다. 큰 물건들이라 일단 본가에 가서 차를 빌리기로 했다.

   본가에서 자동차를 빌려 할인점으로 갔다. 간이 식탁은 있으니, 편하게 밥 먹을 수 있도록 의자 두 개와 집에 필요한 옷걸이, 과일, 차숟가락을 사서 집으로 돌아와서 정리해 놓으니 벌써 7시를 넘어서고 있었다. 다시 자동차도 돌려드릴 겸 해서 본가로 가서 저녁을 먹었다.

   간단한 저녁 식사를 하고 호박부침개를 좀 얻어 가지고 집으로 왔다. 오다가 오늘 여행에서 돌아오시는 선생님들은 어디서 뒤풀이를 하고 계시나 싶어서 전화를 했더니 마침 우리집 근처시라고 했다. 호박전도 들고 가겠다 싶어서 집으로 오라고 말씀드리니 흔쾌히 오신다고 했다. 나도 집앞에서 음료수를 한 통 샀다.

   집에 오신 선생님들과 이번에 학급에서 새로 만든 문집 이야기와 학교 이야기를 잠깐 하며 부친 호박전을 먹었다. 너무 늦은 시간인지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진 못 했지만 이렇게 무시로, 잠시나마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건 아주 행복한 일이다.

   아, 그러나 이런 자잘한 이야기들과 함께 일요일의 시간은 너무 빨리 흐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