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공부하는 모습으로 살아가는 선생님이나, 아이들과의 행복한 관계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는 선생님들, 그리고 더욱 치열하게 자기 삶을 가다듬고자 하는 선생님께 권합니다. (2004년 4월)
  

  □ 희망의 교육학,  파울로 프레이리, 아침이슬, 2002년
 
  □ 작은 학교가 아름답다, 보리 편집부, 보리, 1997년
 
  □ 김은형의 교육일기 1, 김은형, 나라말, 1999년
 
  □ 마지막 한 번을 더 용서하는 마음, 도종환, 사계절, 2000년
 
  □ 에스메이의 일기, 에스메이 코델, 세종서적, 1999년

  □ 내 안의 빛나는 1%를 믿어준 사람, 제인 블루스틴, 푸른숲, 2003년
 
  □ 슈타이너 학교의 참교육 이야기, 고야스 미치코, 밝은누리, 2003년
 
  □ 학교를 거부하는 아이 아이를 거부하는 사회, 조혜정, 또하나의문화, 1996년
 
  □ 가르칠 수 있는 용기, 파커 J. 파머, 한문화, 2000년
 
  □ 페다고지, 파울루 프레이리, 그린비, 2002년
 
  □ 프레이리의 교사론, 파울로 프레이리, 아침이슬, 2000년
 
  □ 영혼의 성장과 자유를 위한 교사론, 송순재,고병헌,황덕명, 내일을여는책, 2002년

  □ 학생들의 심리게임, 이도영·이수연·김남옥·이동길·김규식, 중앙적성출판사, 1997년

  □ 교사와 학생 사이, 하임 G. 기너트, 양철북, 2003년
 
  □ 교사 역할 훈련, 토머스 고든, 양철북,  2003년

  □ 교육신화, 아더 W. 콤즈, 양서원, 1986년
 
  □ 빛깔이 있는 학급문집 만들기-중등, 우리교육 편집부, 우리교육, 2002년

  □ 빛깔이 있는 학급운영 1,2,3 우리교육 편집부, 우리교육, 1999년

  □ 학급활동으로 이어가는 집단상담, 배경숙, 우리교육, 2001년
 
  □ 학급 혁명-아이들에게서 배우는 교사의 기록, 고니시 겐지로, 사계절, 1999년
 
  □ 땅콩 선생, 드디어 인권교육하다, 전국사회교사모임 인권교육분과, 우리교육, 2003년
 
  □ 인권은 교문 앞에서 멈춘다, 배경내, 우리교육, 2000년

  □ 가끔 아이들은 억울하다, 김대유, 우리교육, 2003년

  □ 학교를 바꿉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출판국,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출판국, 2002년

  □ 꽃으로도 아이를 때리지 말라, 박홍규, 우물이있는집, 2002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