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마이페이퍼 링크 주소 : http://www.aladin.co.kr/foryou/mypaper/2737

   내 책상 위에 올려져 있는 편지 2통. 카드대금 청구서이거나 도서실 담당 교사 앞으로 온 안내서일 것이라고 짐작하고 심드렁하게 쳐다 보았다. 더구나 햐얀색 봉투에 보내는 이 자리에 인쇄글이 잔뜩 씌여 있었다. 그러나 두 통 중에서 한 통은 보내는 이를 확인하고는 마음이 탁, 풀렸다.

   봉투를 뜯고 보니 대학 홍보 팜플렛 한 장과 그 사이에 얇은 편지 한 장이 같이 있었다. 지금 대학 생활 열심히 하고 있다고, 앞으로도 더 치열하게 살고 싶다는 내용하며, 얼마 전에 경주에 갔을 때 예전에 나랑 같이 갔던-겨울 방학 때 여섯 명이랑 경주 답사를 떠난 기억이 나도 생각이 났다- 경주 생각이 많이 났다는 이야기며, 학교 다닐 때는 버릇 없이 군 것 같아 지금은 좀 부끄럽다는 이야기를 적어 보냈다.

   그러나 '사실 이번 해부터는 좋은 대학교 입학해서 떳떳하게 선생님 앞에 나타나고 싶었는데 아직 철이 덜 들었는지 부끄럽기만 하네요'라는 부분과 '조금 더 제가 당당해지는 날, 선생님 가슴에 카네이션 달아드리러 갈께요' 라는 구절에서는 숨이 턱 막혀 왔다.

   OO에게 편지 한 장 써야겠다. 모처럼 펜으로 꾹꾹 눌러 쓴 글씨로...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소심(素心) 2004-05-22 09: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선생님의 지지난 해 그 반 학생들이 아닌지요...
암튼 숨이 턱 막혀왔다는 샘의 순간 심정이 전해져와 저까지 감전되는 느낌이랄까요...
행복한 순간이 힘든 순간보다 많든 적든간에, 샘, 힘내세요!
늘 샘께 감사를 느끼는 동지(?)였습니다...

느티나무 2004-05-22 22: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계시지요? 한 번 뵙는다, 뵙는다 하면서도 제가 무엇이 그리 바쁜지..헤헤! 제가 해 드리는 게 아무 것도 없는데 감사라니요? 같이 근무했을 때 뵌 선생님이 저는 너무 부러웠는 걸요. 앞으로 더욱 힘내서 살아야겠습니다. 늘 지켜보시고 격려해 주시는 선생님이 계시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