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참 할일도 많은데, 여기는 교육연구정보원이라는 곳이다. 오늘은 아침부터 0,1,3,4교시 수업을 하고-물론 아침은 안 먹는다-수업이 끝나자마자 택시타고 정보원으로 달려왔다. 지금은 학교도서실 담당자 연수중이다. 근데 배도 너무 고프고, 컴퓨터 앞에 앉아 있으니 하나도 머리에 들어오지 않는다. 그래서 궁여지책으로 이렇게 딴짓을 하고 있는 것이다.

   오늘은 '모두아름다운아이들' 정기모임이 있는 날이다. 그러나 정기모임에는 아무래도 참가하기 힘들 것 같다. 원래 연수가 6시에 끝나기로 했으니까... 다시 모임 장소로 가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다. 그리고 지금 배가 고파서 쓰러지기 직전이다. 연수만 끝나면 당장 뛰어나가서 가장 가까운 식당으로 달려가야겠다. 3,4교시 수업이 연속이라 밥을 먹을 시간이 나지 않았는데, 연수는 2시부터 시작이니 밥먹을 시간도 없었다.

   오늘은 집행부 모임도 있는 날이다. 시간은 4시 30분. 거기도 이 연수 때문에 못 갈 판이다. 가서 얘기해야 할 것도 많은데 어쩔 수 없다고 여기기에는 여러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다. 나중에 끝나면 전화나 한 번 해 봐야겠다. 올해는 집행부에 좀 힘을 실어주고 싶어서 자원했는데, 벌써부터 사람들이 힘이 부치는 모양이다. 생각보다 모임이 잘 꾸려지지 않는 것 같다.

   오늘은 4시간 수업을 했는데 대체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 비록 문제집 풀이식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뾰족한 대안이 없는 현재는 던져진 상황에 최선을 다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다. 아이들하고의 관계는 시작 때보다 더 좋아진 것 같다. 아이들이 모두 안쓰러우니 잔소리할 일도 없고, 괜히 미안함만 가지게 된다. 조금 더 경험이 있는 선생님들이 맡았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나름대로 활기찬 수업이 되고 있으니 조금은 다행스럽다.

   어제의 연구부 회식은 사뿐하게 끝났다. 전부 예의를 차리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한 채... 의무적인 회식 자리였던 것 같다. 그러니까 두 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다. 집에 오니 너무 피곤해서 쓰러지고 말았다. 갑자기 눈을 뜨니 한밤중이었다. 축구중계를 보았다. 이겨도 시원치가 않다.

    내려와서 책을 읽었다. 작은책! 누구 말에 의하면 사람의 마음을 아주 불편하게 하는 책이란다. 12시가 넘은 밤. 불편한 마음으로 월간 작은책을 읽었다. 참, 세상은 쉽게 변하지 않을 모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