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보산 자연휴양림에서

   올해 우리 가족은 자연휴양림을 순례하고 있다. 겨울 초입에 다녀왔던 칠보산자연휴양림. 이곳은 동해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칠보산 중턱에 있다. 내 오랜 친구들인 준호네, 의주네가 함께 떠나서 더욱 즐겁게 다녀온 여행이었다. 사진은 다음날 아침산책을 떠나려고 숙소를 나와서 찍은 진복이 모습. 

 

산책로를 씩씩하게 걷는 진복

   진복이는 요새 달리기를 못해서 고민인 것 같다. 어린이집에서 늘 달리기를 못한다고 푸념이다. 그래서 이렇게 산책할 때마다 열심히 걸으라고 격려하지만, 조금만 걸으면 다리가 아프다고, 업어 달라고 어리광을 부린다. 사진은 잠깐이지만 씩씩하게 숲속 산책길을 걷도 있는 진복이. 

 

축산항에서 정박중인 배에 오르다.

   영덕군 축산면에 있는 축산항은 식객의 배경으로 나오는 곳이라고 한다. 축산항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산책 겸 항구를 어슬렁거리다가 경매하는 장면도 보고, 정박 중에 배에 올라서 장난치며 놀았다. 

 

괴시리 전통마을 입구에서

   영덕군 영해면 괴시리는 길재의 고향이라고 한다. 여기에 잘 정비되고 아직 사람 냄새 그대로인 전통마을이 있다. 양동마을, 하회마을 처럼 큰 규모는 아니더라도 아담하지만 덜 붐비고(우리가 갔을 땐 아무도 없었다.) 그래서 전통마을다운 기분이 느껴지는 곳이었다. 떨어진 은행잎을 보며 바닥을 한껏 뒹굴어 보는 녀석이다.

 

전통마을 고가(古家)의 툇마루에서

   전통마을 툇마루에 앉아 짧은 겨울 햇볕을 쬐다. 겨울이라지만 그래도 볕은 볕이라 따뜻한 게 사람의 마음을 넉넉하게 한다. 여러 사람이 사진을 찍고 녀석은 요리조리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갑자기 나의 어린 시절이 궁금해 졌다. 나는 어떻게 컸나?  

 

어린이집 과학체험전에서

   고등학교로 치면 학교 축제 같은 건데, 어린이집에서 요 몇 주 전에 과학체험전이라는 이름으로 학부모 초대행사를 열었다. 어린이집 선생님들이 열심히 준비해서 곳곳에 부스를 만들고, 다양한 과학 실험을 하며 아이들에게 체험을 하게 했다. 이곳은 액화 질소를 이용해 급속 냉동한 과자(꿈틀이)를 먹어보는 체험 활동! 

 

로케트를 타고 우주복을 입다.

   진복이보다 한 살 많은 6세반 아이들이 만든 로케트와 우주복을 입고 즐거워하고 있다. 얼마 전까지는 세계의 여러 나라에 대해 배워서 국기에 대해서 관심을 보이더니, 최근에는 별자리와 행성에 대해 배워서 계속 태양계 놀이에 빠져 있는 중이다.  

   이러면서 진복이는 자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BRINY 2010-12-15 08: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린 아이들은 볼 때마다 쑥쑥 자라는군요!

느티나무 2010-12-15 10:22   좋아요 0 | URL
^^;; 네 쑥쑥 더 컸으면 싶은데... 몸보다 입이 먼저 쑥쑥 자라는지라...이젠 말로 못 당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