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습서를 보지 않는 제가 몇 년 동안(지금도 여전하지만) 학생들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할지 막막했을 때, 이것저것 새로운 시도랍시고 다른 분들의 경험에서 힌트를 얻고자 나름대로는 애쓴 흔적들입니다. 비교적 좁은 분야에 한 정된 책들이라...도움이 많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
고등학생들에게 가볍게 권하는 소설집입니다. 책읽기를 부담스러워하는 학생들이 좀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쉬운 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
아이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이야기들을 묶은 책입니다. 나도 언젠가 아이들과 함께 생각해 볼 여지가 많은 글들을 엮어 보고 싶습니다. |
|
교과서의 문학작품은 어떤 관점에서 어떻게, 무슨 내용을 가르쳐야 할 것인지 기존의 교과서에 대한 내용을 분석하고, 문제점은 무엇인지, 앞으로는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 설득력 있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
|
늘 토론식 수업을 해야한다고, 창의성을 기르는 수업을 해야한다고 한다는 점은 동의하면서도 구체적인 내용에는 참 막연한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두려운 마음으로 논술 수업을 시작할 때 교사가 읽어보면 도움이 될 책입니다. |
|
늘 토론식 수업을 해야한다고, 창의성을 기르는 수업을 해야한다고 한다는 점은 동의하면서도 구체적인 내용에는 참 막연한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두려운 마음으로 논술 수업을 시작할 때 교사가 읽어보면 도움이 될 책입니다. |
|
늘 토론식 수업을 해야한다고, 창의성을 기르는 수업을 해야한다고 한다는 점은 동의하면서도 구체적인 내용에는 참 막연한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두려운 마음으로 논술 수업을 시작할 때 교사가 읽어보면 도움이 될 책입니다. |
|
독서교육에 대한 구체적이고도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있는 독서교육 길라집이 책. 학교에서 도서관업무나 독서교육 업무로 골머리를 앓는 선생님이라면 꼭 읽으세요. |
|
우선 중학교 사례지만, 이런 수업을 해 오신 선생님이 너무 존경스럽고, 부럽습니다. 학생들이 아주 재미있는 국어수업 사례가 잘 나타나 있습니다. |
|
문학 작품을 제대로 알기에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