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스케치 : 가슴 뛰는 꿈을 현실로 이루는 8가지 비법 꿈 스케치
임영복.나요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 스케치
가슴 뛰는 꿈을 현실로 이루는 8가지 비법
국일미디어. 2017

 

 


전국 서점 청소년 분야 베스트셀러

청소년 분야 베스트셀러라는 문구가 가장 눈에 먼저 들어왔던 책이다. 똑같은 일상. 학교와 집을 오가는 일상이 청소년 시절의 전부였던 것이 먼저 떠오른다. 꿈이라는 것은 생각할 시간조차도 허락되지 않았던 것 같다. 암기하고 풀어야 하는 수학 문제들, 영어 문제들, 과학 문제들, 형상조차 없는 윤리 철학들이 떠오른다. 그때보다는 기성세대들이 그 시절의 문제점이 무언지 자각은 하지만 아직도 별반 다르지 않는 반복적인 일상을 강요하는 부모가 되고 사회가 되어 있다. 사회가 변화하지 않았으니 청소년들에게 꿈을 꾸라는 시스템은 형식적인 가식처럼 보일 뿐이다. 지금도 아이들은 행복하지 않고 우울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진정 우선이 되어야 할 것이 무언지 눈을 감고 있는 부모들에게 좌표가 되어주는 책 한 권을 만난다.

 

 이 책이 가지는 내용들은 이미 아이가 초등시절에 검사받은 결과지를 보고 다시금 보고 있는 기분이 든다. 하지만 아이들의 꿈은 시간이 지날수록 변한다. 보이는 세상도 넓어지기 때문이다. 변화하는 사회에 부응해서 아이들이 많은 경험을 하고 보고 느끼고 생각할 수 있도록 시간을 주는 것도 좋은 교육이 아닐까 싶다. 꿈의 연장선에서 말이다. 직접적인 경험과 간접적인 여러 경험들이 아이를 꿈꾸게 한다.
이 책은 버킷리스트 작성, 이번 한 주 실행할 것들 정하기, 직접 경험한 것들을 기록하며 변화한 것들을 기록하게 한다. 그리고 설레는 동사들을 찾게 한다. 그 동사들과 자신의 꿈과 연결 지어서 꿈을 향한 문장을 완성하게 한다. 그리고 행복한 내 모습, 명언, 꿈이 이루어진 곳 사진, 꿈의 나무, 5년 후 미래 일기, 보물지도, 미래 이력서, 자신을 응원하는 말, 꿈의 모델 사진, 꿈의 로드맵을 작성해보도록 하나씩 담아내고 있는 책이다.

 

시간을 많이 투자하면서 읽지 않아도 되는 책이다. 실제 사례들과 꿈을 향해가는 또래 아이들의 이야기들이 있기에 청소년들이 읽기에 전혀 힘들지 않은 책이다.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스스로 자신의 꿈을 찾아갈 수 있는 책이다. 스스로 진진하게 자신을 생각해보게 하는 시간은 값진 수업이 될 것이다. 5년 후의 미래 일기, 성공일기를 기록하라는 메시지가 가장 인상적으로 기억되는 내용이기도 하다. 자신의 꿈을 향하는 청소년이 희망이다. 선생님이나 부모님이 가라는 학과를 선택한 후 후회하는 지인들을 많이 보았다. 자기의 인생은 자기가 계획하고 실행하고 이루어야 한다. 그 첫 단추가 되어줄 꿈의 스케치. 만나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