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Know? 생활의 기본 : 화폐, 돈 주니어경제 시리즈 1
이아연 지음, 이수정 그림, 김두경 감수 / 북네스트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You Know? 생활의 기본 -화폐, 돈
주니어경제 시리즈 1
이아연 글. 김두경 감수. 북네스트. 2017



 


자녀를 키우는 부모이다 보니 경제교육은 필수 교육이 되기에 아이가 어릴 때부터 지도한 내용이기도 하다. 성장하는 것과 동시에 경제교육도 좀 더 전문적인 지식으로 인도하게 되는데 이 책은 현시점의 세계경제상황까지도 쉽고 꼼꼼하게 전달해주고 있는 내용글들이 자주 등장해서 기대 이상으로 만족한 책이다. 청소년 자녀와 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책을 찾고 있었는데 매우 요긴하게 아이와 책 수업을 할 수 있을 듯해서 다음 시리즈 도서도 주목하게 된다.

이 도서는 초등을 대상으로 하며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내용들을 쉽게 이해시켜주는 책이다. 사회경제 영역 책들을 잘못 고르면 딱딱한 내용들로 인해 오히려 자녀들에겐 어렵고 멀게 느껴지는 영역이 될 수 있기에 책을 잘 골라야 한다. 주위 지인의 자녀도 사회경제 과목을 너무 어려워한다는 고민을 듣기도 한다. 그래서 쉬운 책을 찾아헤매게 된다. 덤으로 지속적으로 자녀와 많은 대화를 나누며 지식들을 전달해줘야 한다. 교과서만이 해답이 아니기 때문이다. 경제신문도 읽을 수 있을 만큼, 경제뉴스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성장해가도록 밑거름이 되어줄 첫 단추가 될 도서이다.

페이지당 활자 부담이 크지 않아서 너무 좋다. 초등 자녀에게는 한 파트씩 읽고 책을 덮고 이야기를 발표하도록 유도하면 좋을 책 수업이 될 교재이다. 중고등과정을 거쳐도 실제 필요한 경제 지식이 부족한 상태로 졸업하는 미성숙한 어른들이 많다. 신용불량자가 되는 이유, 소비, 경제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 부족한 부분들까지도 채워준다. 그것도 아주 쉽게 이해시켜준다. 바로 찾던 책이라는 사실.

다행히 청소년 자녀는 그동안 많은 대화들 덕분에 경제교육은 많이 진전된 편이다. 이 책이 제공하는 자표들과 사진, 소제목들로 생각을 좀 더 확장해가는 책 수업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금 세계의 흐름까지도 콕콕 짚어주는 글 내용들이 너무 마음에 든다. 미국의 달러 가치, 중국의 위안화, 유럽의 유로 등을 다루며 세계적 흐름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며 시사뉴스를 이해하도록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책이다.

자료도 풍부한 책이다. 최저임금이 가지는 의미, 물가의 의미, 임금에 대한 이야기, 은행이 하는 일들, 왜 돈을 팡팡 찍어내지 않는지, 은행과 중앙은행을 비교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신용카드와 관련해서 경제교육까지도 놓치지 않는 책이다.

글 내용이 많지 않아서 초등 자녀들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고 이해하기 쉬운 문체로 편집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