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ugar Day 슈가 데이 - 당신을 위한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이야기들
김은영 지음 / 라온북 / 2017년 5월
평점 :
슈가 데이. Sugar Day.
빵집. 베이커리 '모모' 소소한 행복이 함께하는 이야기들.
기념일. 특별한 선물. 슈가 케이크.
김은영 지음. 라온북. 2017
베이커리에 관심이 많아지다 보니 스쳐지나치지 못하게 된다. 시각적으로 주는 위안과 행복, 입안에 퍼지는 달콤함만이 전부가 아님을 이 책을 말해준다. 사연들이 있고 그 사연들이 멋진 예술작품 같은 케이크를 만들어낸다. 저마다 사연을 가진 작품들이며 그 케이크들은 그들을 행복하게 추억하는 또 하나의 선물이 되어준다는 사실을 만나게 해준다. 케이크 사진들을 휘리릭 넘겨서 먼저 보게 한다.
이쁨이 가득하고 예술성까지 돋보이는 작품들에 놀라움도 감출 수가 없었다. 그리고 다시 차분히 케이크들이 가진 사연들과 만들어지는 과정들이 어우러지는 이야기글을 마주해보게 된다. 그 무엇 하나 소중하지 않은 것들이 없었기에 점점 감동이 밀려오기까지 한다. 사연을 가진 손님들도 떠오르게 한다. 그리고 그 사연들을 충분히 하나의 베이커리에 담아낸 저자의 작품성까지도 세밀하게 들여다보게 해준다. 진심을 더욱 충분히 전달하고자 하는 저자의 마음까지도 케이크는 전해준다. 그래서 더 감동적이지 않은가.
아날로그 방식이 주는 진심과 정성을 이 책을 통해서도 마주하게 된다. 달콤함만이 전부인 줄 알았는데 그것이 전부가 아님을 알아가게 해주는 책이다. 베이커리 요리책이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 이상의 감동과 정성과 사랑들이 전달되어 또 다른 방식의 베이커리 책을 만나게 한다.
단 음식을 좋아하지 않아서 자주는 먹지 않지만 사랑을 전하고자 할 때는 언제나 디저트 베이커리를 찾게 된다. 달콤함과 이쁨을 가득 담아내는 디저트 간식, 케이크는 마음을 전하기에 충분한 듯하다. 휴일이나 주말에는 깜짝 선물처럼 아이에게 선물해주는 간식이기도 하다. 그래서 만나본 책이었는데 저자분의 가게 오픈 이야기, 첫 손님이 가졌던 마음에 걸맞은 베이커리와 그에 답하는 손님의 답례 선물 이야기, 사연들을 간직한 손님들의 메시지와 작품성이 전달되는 케이크들, 영국 국제 강사 취득 이야기와 사연들, 박람회 초대된 이야기들 모두가 진하게 지워지지 이야기들이 된다.
초코 머핀 만들기, 벚꽃 머랭 쿠키 만들기, 하트 초코쿠키 만들기, 시나몬 롤 브레드 만들기가 소개된 책이기도 하다. 요리하는 과정과 재료들도 소개되어 있으며 사진들로 이해를 도와주기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에겐 도움 되는 정보이기도 하다. 이 책은 '모모'베이커리라는 곳의 이야기이며, 세상에서 하나뿐인 케이크를 만드는 저자의 이야기이다. 소소한 행복이 주는 그 기쁨을 전해주고 있으며 가게 입구 사진과 매장 내의 사진들도 소개된 책이다. 가까이에 있었다면 직접 베이커리 수강을 듣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