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카페의 모든 것 - 우리 집이 카페가 되는 그 눈부신 순간
황호림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홈 카페의 모든 것
우리 집이 카페가 되는 그 눈부신 순간.
황호림. 장우열. 최정자. 정한교. 황혜진
영진닷컴. 2017



저자가 직접 알려주는 커피 추출 동영상 QR 수록되어 있는 책이기도 하다. 커피는 우리 부부가 즐기는 차이며, 주말마다 카페들을 들리면서 맛있는 커피 맛을 맛보러 다니기도 하는 코스이기도 하다. 커피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강하게 이끌었던 책이다. 이렇게 풍성하게 배워야 하는지 몰랐기에 집 앞의 바리스타의 커피전문점 커피가 더 특별해 보이기도 했다. 커피전문점마다 커피 맛이 다름을 서서히 알아가게 되고 비교하게 되고 입맛에 맞는 곳을 새롭게 발견해가는 즐거움도 주말의 기쁨 중의 하나가 되기도 한다. 이 책을 만나보면서 커피에 대한 관심을 더 증폭이 되어간다. 

책이 주는 시각적인 이미지에 많은 점수를 주게 된다. 담아내는 키워드가 풍성한 책임에는 분명하지만, 전혀 무겁지 않게 책장을 넘길 수 있었던 책이다. 커피 추출 장면 사진들은 세분화되어 모두 자세하게 담아낸 책이기도 하다. 동영상까지도 제공되는 책인 만큼 매력적인 책이기도 하다. 

 

다양한 홈 카페 도구, 집에서 커피 볶기, 생두 고르기, 커피 잔의 선택, 쉽게 배우는 커피 레시피, 커피 상식, 신선한 커피 원두 구입하는 곳, 홈 카페 도구 구입처까지도 제공되는 책이다. 추천하는 카페도 소개되어 있으며, 영화 속 커피 코너에서 만나는 <카모메 식당>영화 장면에 또 한번 설레기도 한다.

 

삶을 좀 더 유연하게, 느긋하게 차 한 잔과 보내는 여유가 주는 행복함을 알기에 이 책을 두드려보다 보니 풍성한 자료들과 지식들에 놀라워하기도 한다. 커피에 관심이 많거나 홈 카페를 즐기고자 하는 독자들에겐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책이기도 하다. 사진 자료가 풍성하게 많아서 좋았고 커피 레시피가 있어서 매우 마음에 들었던 책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