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 4코스 Travel 스도쿠 시리즈
오정환 지음 / 보누스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 3코스. 4코스
여행길의 필수품. 사이즈가 작아서 부담스럽지 않다.
오정환 지음. 보누스. 2017





여행 필수품이 된 스도쿠. 여행길이 아니어도 매일 풀고 있는 놀이이기도 하다. 적절한 시간에 적당한 시간을 보내기에 딱 좋은 즐거움이기도 하다. 자녀를 위해 처음 한 권씩 사기 시작한 스도쿠였는데 어느새 자녀는 훌쩍 성장해서 더 빠른 두뇌 회전으로 늘 빠르게 스도쿠 게임을 성공한다. 스도쿠 푸는 요령을 차분하게 가르쳤던 때가 떠오르는데 이젠 꾸준한 놀이가 되어 서점에 가면 한 권씩 사는 재미도 솔솔 해지는 스도쿠. 그래서 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는 눈빛이 반짝이는 책이기도 하다.

웹도 발달되어 있지만 그래도 우리는 책이 좋다. 힌트도 없고 스스로 풀어가는 그 과정들이 좋기 때문이다. 책 사이즈는 다른 스도쿠 책들보다도 더 작은 편이다. 그래서 여행자를 위한 배려인 듯하다. 여행가방에 쏘옥 넣기에도 전혀 부담스러운 사이즈가 아니다. 휴대용 화장지 하나 넣는 기분으로 챙겨가기에 딱 좋은 사이즈다. 이동하는 여행에 풀어보면 좋을 스도쿠. 집중하면서 풀어가는 시간들은 어느새 여행길의 이동시간을 짧게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다. 지루한 이동시간이 안되도록 한 권 챙겨서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한 페이지에 하나의 스도쿠 문제가 실려있다. 1단계- 2단계- 3단계
1단계도 풀어보고 2단계도 풀어본다. 3단계도 풀어보니 스도쿠의 매력에 푹 빠져들게 된다. 매일 하다 보니 제일 높은 단계의 스도쿠 문제들을 즐기게 된다. 완성되었을 때의 뿌듯함과 성취감도 누려보게 된다. 때로는 자녀와 대결도 해보는 스도쿠. 빼곡히 채워진 스도쿠 한 권은 취미 시간이 되기도 한다. 지루한 시간 놀이가 되기도 한다. 빠르게 두뇌회전도 할 수 있는 최적의 스도쿠. 꾸준히 한다면 제일 높은 단계의 스도쿠 문제들을 즐기게 되어 스도쿠에 푹 빠져들게 된다. 저녁 뉴스 시간이 끝나면 차 한 잔과 함께 풀어보는 여러 문제의 스도쿠는 매일 즐기는 혼자만의 시간이기도 하다.

여행을 계획 중이다. 그 여행길에도 챙겨갈 < 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
사이즈가 딱 좋아서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다. 여행길의 필수품이다. 스도쿠는 오랜 시간하는 것은 좋지 않다. 기분 좋게 시작해서 짧은 시간 집중하면서 풀어가는 스도쿠. 여러 권의 스도쿠를 풀어왔지만 스도쿠 사랑은 늘 변함없다. 책을 읽는 것만큼이나 음악을 듣는 것만큼이나 스도쿠도 매일 좋아하는 활동중의 하나이다. 기분 좋게 시작하고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는 혼자만의 즐거움을 주는 스도쿠. 3코스.4코스 모두 직접 풀어본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