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류가 젊음과 수명을 결정한다 - 혈류, 만들기.늘리기.순환시키기
호리에 아키요시 지음, 박선정 옮김 / 비타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혈류 개선. 건강도서] 혈류가 젊음과 수명을 결정한다.
혈류 만들기. 늘리기. 순환시키기
호리에 아키요시 지음. 비타북스. 2017


혈압. 요통. 무릎 통증. 어깨 결림. 두통
피로감. 스트레스. 불면. 짜증. 생리통
부인병. 갱년기장애. 냉증. 다이어트. 미용. 탈모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병명들과 증상들은 혈류라는 원인으로 조명해보는 책이다. 일본 아마존 건강 분야 1위 장기 베스트셀러 도서이며 4대를 잇는 90년 한방 약국의 획기적인 건강법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일본의 한방약제사이자 불임 상담가이다. 약사이지만 근본적인 우언을 치료하는 한방 의학에 매력을 느끼며 한방약제사로 전향한 저자이기도 하다. 환자의 상식이나 집착과 같은 속박으로부터 마음을 해방시키는 것을 최종 목표로 생각한다는 저자의 건강도서를 만나보게 된다.

책이 나열하는 병들이 낯설지 않았기에 혈류 개선에 관해서도 문을 두드려보게 된다. 빈혈이 있는 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담긴 책이다. 많은 병들의 문제가 '혈류'가 원인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진단해보게 된다. 식사법, 수면법, 운동법이 소개된다. 이는 혈류 만들기, 혈류 늘리기, 혈류 순환시키기 방법이기도 하다.

몸을 살리고 죽이는 것은 혈류에 달려있다.(31쪽)
여성의 힘은 바로 혈류의 힘이다.(34쪽)
철분 부족은 부정적인 감정을 발생시킨다.(38쪽)

저자와 상담하고 혈류를 개선하여 불임여성이 임신을 하고 각종 통증과 냉증이 개선되었다는 독자들의 사연들이 이 책을 장기 베스트셀러가 되도록 이끈 힘이 되어준 책이다. 5만 건의 상담으로 저자가 얻은 몸과 마음의 관계는 매우 인상적인 내용이 되어 기억에 오랫동안 남는다. 몸의 신호와 마음은 연관성을 가지기에 하루하루 소중하게 마음과 몸에 대한 공부도 하게 된다.

혈류량을 늘리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진다는 저자의 메시지는 쉬운 실천법들을 전해주는 책이기도 하다. 여러 실천법들이 소개되며 체질들도 진단해볼 수 있도록 진단표도 실려있어서 자신의 체질을 점검해볼 수 있게 된다.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실천법들이 어려운 방법들이 아니기에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건강법이 된다.

기허 체질 : 혈액이 만들어지지 않는 사람
혈허 체질 : 혈액량이 부족한 사람
기체어혈 체질 :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는 사람

혈류 개선에 필요한 기간은 4개월이라고 전한다. 그 이유도 책은 조목조목 설명해준다. 일주일 저녁 단식법도 소개된다. 단식 전문가가 전하는 닭도 가끔 단식을 한다는 이야기도 인상적인 내용이 된다. 1일 3 식을 하다가 1일 2 식을 시작하면서 처음엔 힘들었지만 습관이 되어 오랜 시간 지나니 몸이 가벼워짐을 경험하면서 1일 2식이 주는 장점을 더 조명해보게 된다. 이 책도 그러한 차원에서 읽다 보니 빵보다는 밥, 좋은 식재료들로 1일 2 식을 먹는 즐거움을 가져보고자 더 노력하게 된다.

수면법도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되고 간단 단전 호흡법(169쪽)과 발 악수 스트레칭(173쪽), '삼음교'와 '혈해' 지압법(175쪽), 허벅지 올리기 워킹, 발뒤꿈치 올렸다 내리기 (164쪽), 갱년기가 편해지는 비결 도 유용한 정보가 된다.

혈류가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준다.
상식이나 일반적이라는 말에 휘둘리지 마라.
혈류는 행복을 불러오는 힘
-책 중에서-

완전 호흡 방법(146쪽), 수면과 혈류에 도움 되는 햇빛에 대한 내용도 유용한 정보가 된다. 꿈을 많이 꾼다는 것과 혈액량과의 연관성도 이 책은 전한다.  혈액량을 늘려보는데 바로 실천한 책이기도 하다. 4개월 뒤 변화되는 몸과 마음을 기대해보게 된다. 건강한 중년, 노년을 준비하는 과정에 만나보는 책이다. 불면증, 탈모, 불임이나 자궁내막증으로 고생하는 분들께도 추천하는 책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