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하게 만드는 하루관리 습관
케빈 크루즈 지음, 김태훈 옮김 / 프롬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서] 계속하게 만드는 하루관리 습관
케빈 크루즈 지음. 프롬북스. 2016



한해가 지나간다. 그리고 새해가 시작되는 이 시점.
한해를 돌아보면서 발전성 있었던 한해로 마무리 할 수 있어서 좋기만 하면서도 새해를 시작하는 다짐 또한 세워보게 된다. 늘 길을 알려주는 길이였고 빛도 비추어준 길이기도 한 자기계발서. 12월을 마무리하면서 한 권 천천히 읽었던 시간들은 또 한번 좋은 방향성이 되어준다. 혼자만 읽기에 아까운 책. 소중한 가족에게도 권하고픈 책이 된다. 가독성도 좋고 시각적으로 깔끔한 편집이 가장 마음에 든다. 눈이 피로해지지 않아서 좋았던 책이다. 일목요연하게 명언들만 모아서 페이지에 담아내기도 한다. 소제목들이 열거되지만 담아내는 내용도 길지 않아서 짬짬이 시간을 내서 읽기에도 딱 좋았던 책이다. 주요내용은 활자크기를 키우기도 한다. 활자색을 바꾸어서 강조해주기도 한다. 편집에 많은 점수를 주게 된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기 때문이다.

자기계발서는 꾸준히 읽어왔고 앞으로도 읽을 책이기도 하다. 읽고 변화되는 하루하루의 힘은 놀라웠기에 이 책은 체크해보는 시간이 되기도 한다. 그렇기에 저자가 풀어놓는 여러 주요내용들은 공감대가 많이 형성되는 내용이기도 하다. 그리고 놓치고 실천하지 못한 것들도 찾아내는 시간이 되기도 한다. 때로는 힘이 되는 글귀들도 메모하면서 읽어가는 소중한 책이 되기도 한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들 중의 하나는 아침 두 시간이다. 잠이 많은 편이라 늘 아침기상시간은 전쟁처럼 치루게 된다. 다행인건 하루 전날 다음 날 해야할 일들을 늘 정리하는 습관이 생겨서 아침을 시작하는데 한결 쉬워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을 읽었기에 더욱 힘을 가중되어 가볍게 아침잠과이 사투는 쉬워진 듯하여 고마운 책이 된다. 잠을 줄이지 말라고 이 책은 전한다. 이 내용도 매우 공감하는 부분이 된다. 잠을 줄였더니 하루가 몽롱해져서 망쳤던 일이 떠올랐기 때문이다. 청소년 자녀에게도 늘 잠을 줄이라는 말은 하지 않는다. 충분히 자라. 그리고 집중하는 시간에 효율성을 높이라고 말하게 된다.

이 책은 청소년 학생들, 대학생들, 청년들에게도 추천하는 책이다. 직장인에게도 기업인에게도 추천하는 책이 된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하루관리 습관, 시간관리 습관들을 집약한 책이기도 하며 명언들도 도움이 될 듯하다. 뇌를 쉬게 하고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라는 내용도 공감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예전엔 수첩이나 다이어리를 사용했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 덕분에 메모와 달력기록, 사진촬영 등 잘 활용하게 된다. 기억은 망각하지만 메모는 늘 정확한 좌표가 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머리보다 손을 먼저 움직여라라는 소제목의 글도 유익하였던 글이다. 실제로 학부생들에게 세 번의 실험한 결과가 나오는데 이 내용은 청소년 자녀에게도 전달해줄 내용이기도 하다.

책이 담아내는 소제목들은 하루라는 귀한 시간을 관리하는 습관으로 연장되어지는 강하면서도 간결한 문장들이 된다.
눈으로만 담지 말고 바로 실천하는 실행력까지 동원한다면 2017년 새해도 반짝이지 않을까 싶다. 2016년을 자기계발서 덕분에 나쁜 습관들을 제거했고 좋은 습관들로 채웠으니 2017년도 부푼 기대로 시작해볼려고 읽어본 책. < 계속하게 만드는 하루관리 습관 >

미루는 습관이 있는 분들에게는 더 도움되는 내용들이 많이 담겨진 책이다. 결점은 보완을 하고 좋은 방법들을 실천적인 방법으로 제안받는 책이 된다. 시간의 주인이 되는 책이다.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는 내용과 거절하는 방법들도 소개되어 있는 책이기도 하다. 오늘 거절한 일이 내일 더 많은 시간을 만들어준다는 비밀스런 내용도 이 책에서 만나보게 될 것이다. 휴식이 가지는 의미, 행동하게 만드는 E-3C체계도 도움되는 내용이 된다. 하루관리 법칙들이 소개되는 책.

< 2017년 계획 . 새해다짐 >
2017년에는 보다 간결하게 살고 싶다. 그리고 좋아하는 것들에 집중하며 살고 싶다.
2017년에는 아침 두 시간을 멋지게 채워보고 싶다. 2016년 12월부터 시작했으니 꾸준히 끝까지 해보고 싶다.



< 목차 >
- 하루 1440분의 비밀
- 소중한 것을 먼저하라
- 과제 목록의 일은 당장 급한 일에 밀린다
- 미루는 습관 버리기 연습
- 해야 할 일은 언제나 더 있다
- 리처드 브랜슨의 비밀 도구
- 시간을 두 배로 아껴주는 3210 이메일 관리법
- 업무의 절반을 줄여주는 혁신적 회의
- 오늘 거절하는 일이 내일 더 많은 시간을 만들어준다
- 강력한 파레토 법칙
- 일주일에 8시간을 아껴주는 ' 세 가지 질문 '
- 주제를 정해두면 내일로 일을 미루지 않는다
- 나중에 하지 말고 한 번에 끝내라
- 하루를 완성하는 아침 시간의 힘
- 활력이 답이다
- 행동하게 만드는 E-3C 체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