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 코드 3.0 - 서울대생 3121명의 근본적이고 절대적인 공부법
조남호 지음 / 더난에듀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스터디코드>, <공부법>, <고3>, <수험생>, <서울대>, <SKY>



스터디 코드 3.0 공부법


제법 두꺼운 책이지만 읽어둘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책이다.

전과목 공부법/ 수학 공부법 / 과학 공부법 / 사회과학 공부법 /인문사회 공부법 / 국어 공부법 / 영어 공부법

고루고루 담아내고 있는 책이다. 고등수준의 독자라면 쉽게 이해하며 학습법 교정이 이루어질 수 있는 책이다.

예시문제들이 고등문제들이다. 과목들마다 저자가 풀어놓는 그만의 학습법 꼭 찾아낼 수 있는 책이다.


쉽게 이해하도록 이미지화하면서 설명해주고 있어서 좋다.

- 전과목을 균형있께 공부하라.

- 수학/과학/사회 : 개념과 문제 주목하라.

- 언어 / 외국어 : 개념보다 문제비중을 두라.

- 수업 / 자습 : 어느 과목에 더 비중을 두어야 하는지 콕 짚어서 알려준다.


특히, 국어과목에 더 관심이 높았는데 예상한 것만큼 속시원하게 저자는 해결해주고 있다. 신뢰도가 높은 국어문제집을 선택하라고 말한다. 1,2학년 때와 3학년때 그리고 내신대비와 수능,논술 준비는 확연히 차이가 있음을 시원시원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공감백배하는 내용도 만난다. 수업,인강의 비중보다는 자습의 비중이 중요한 과목들도 독자들에게 말한다.

공부의 왕도. 그 해답을 만나고자 한다면 이 한 권을 통해서 버릴 것 버리고, 집중적으로 챙길 것 챙겨가기 딱 좋은 책이다. 학습법 뿐만 아니라 환경의 중요성과 동기부여에 대한 내용도 매우 요긴하기만 하다.

자기정검도 해보고 수정할 부분은 수정하며 보완할 부분도 찾아보라.

제자리에서 맴돌고 있는 수험생이 아니길 바라며 일독해보라고 권하게 되는 책이다.

자녀가 그동안 해온 방법들도 정검해보며 앞으로 갈 방향도 잡아보는 기회가 된 책이다.

쉬운듯 하지만 어렵고 어려운듯 하지만 쉬운 공부.

뜻을 품은 학습자에겐 분명 또 하나의 자극제가 될 학습법. 스터디 코드 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