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도카레의 기본, 완전 레시피
이나다 슌스케 지음, 황세정 옮김 / 시그마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카레요리를 좋아해서 고른 요리책인데 기대감을 가져도 좋을 레시피들이다. 정통 인도카레요리가 1장과 2장에 소개되며, 3장은 인도 요리 레스토랑에서 탄생한 것들이 소개된다. 3장에 소개된 레시피들은 전문 요리사들만이 아는 특수한 기법이다. 일본의 인도 음식점에서 사용되는 기법이다. 일본인들은 카레 요리를 즐긴다. 어떤 카레 요리들이 있는지 하나씩 배워볼 수 있는 요리책이다.
4장에는 카레와 함께 즐기는 바스마티 쌀이나 난 같은 주식 종류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준다. 더불어 사이드 디시인 곁들임 요리들도 소개된다. 두 종류의 정통 비리아니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인도 디저트도 소개된다. 카레를 준비하면서 다양하게 준비해서 특별하게 대접해도 좋을 레시피들이다.
온갖 종류로 카레 요리를 만들 수 있음을 알게 된다. 기본 베이스가 되는 조리법부터 알려준다. 양파를 다양하게 준비하는데 보일드 어니언 그레이비, 프라이드 어니언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토마토와 마늘과 생강에 대해서 배우게 된다. GG 페이스트라는 인도 요리의 기본을 미리 만들어두면 편하다는 것도 이해하게 된다. 좋아하는 식재료들이 꼼꼼하게 배우게 된다.
4가지 기본 향신료인 커민, 카옌 페퍼, 강황, 코리앤더와 개성을 부여하는 네 가지 주요 향신료인 카다몬, 클로브, 흑후추, 시나몬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가람 마살란에 대해서도 설명해준다. 겨자 씨 템퍼링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마살라에 대해서도 설명된다. 토핑으로 쓰이는 것으로는 고수, 적양파, 채썬 생강, 생토마토, 풋고추 등이 있다. 실리콘 주걱과 타이머, 적외선 온도계, 디지털 저울이 필요하다는 사실도 이해하게 된다.
요리팁이 자주 소개된다. 어떤 재료를 어떤 순서에 넣으면 되는지, 대체 식재료가 무엇이 있는지도 알려준다. 제법 오랜 시간 카레 요리들을 배우게 된다. 좋아하는 요리이며, 채소와 닭고기로도 요리할 수 있어서 많이 배우게 된 요리책이다. 다채로웠고 정통 방식으로 요리하는 것이 더욱 풍미가 있을 듯하다. 간편하게 빠르게 요리할 수 있는 퀵 요리도 소개된다. 냉동해두고 사용할 수 있는 것들도 소개해준다. 그린빈, 고수, 가지, 오크라, 오이, 당근, 감자, 월계수잎, 시금치, 요구르트, 다양하게 활용해서 요리할 수 있어서 좋았던 레시피이다. 디저트 요리까지 만들어 보도록 자극을 주는 레시피이다. 간편 카레 요리와 손님 접대용 카레까지 모두 배울 수 있는 레시피이다.
모두가 좋아하는 일반적인 인도 카페,
좀 더 전문적인 인도 각지의 카레,
일반인은 모르고 전문가의 비법 레스토랑 스타일의 인도 카페,
인도 요리 알라카르트가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