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와 봉봉과 수수께끼 요리사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7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녀 배달부 키키'의 작가가 그려낸 <꼬마 유령 아치, 소치, 코치>가 등장하는 시리즈이다. 7번째 도서에 해당하는 꼬마 유령 아치는 종달새 레스토랑의 요리사이다. 먹보 꼬마 유령과 별난 요리를 만드는 레스토랑의 요리사이다. 알록달록 풍선 아이스크림, 빙글빙글 부침개, 동그랑땡 목걸이 요리를 만드는 요리사이다. 손님들로 북적거리는 레스토랑의 요리사 아치와 길고양이 봉봉은 친구 사이이다. 길고양이 봉봉은 아치를 위해 맛있는 걸 찾아다니는 길고양이이다. 봉봉이 어느 날 발견한 맛있는 것은 무엇일까?

활자 크기가 큰 편이다. 책읽기 시작하는 한글공부가 시작된 친구들에게 권하는 이야기책이다. 페이지 하나씩 넘겨가면서 책을 읽는 재미, 재미있는 꼬마 유령 아치와 길고양이 봉봉과 양송이 할머니를 만나는 이야기는 점점 책읽는 재미에 빠져들면서 수수께끼 요리사의 등장에 긴장도 하면서 책읽는 재미에 빠져들게 된다.

수수께끼의 정답을 맞히지 못하면 수수께끼 요리사가 양송이 할머니의 방울토마토를 전부 가져간다고 한다. 수수께끼를 자신있게 풀어낼 자신감을 잃은 양송이 할머니는 위기를 어떻게 대처하는지 궁금해진다. 봉봉이 혼자서 중얼거리는 말을 외면하지 않고 봉봉이 양송이 할머니 밭에서 무엇을 하는지 보게 되는 꼬마 유령 아치와 변장하는 길고양이 봉봉은 수수께끼 요리사를 잘 속일 수 있을지도 궁금해진다.

상상력이 발휘되는 방울토마토 밭을 가져갈려는 수수께끼 요리사의 모습과 위기를 잘 이겨내는 양송이 할머니의 현명함도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책이다. 채소들이 순차적으로 성장하고 수확 가능하다는 것도 자녀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다. 마지막 코너에는 토마토 스파게티 요리법도 소개된다. 아이들과 함께 요리를 해볼 수 있는 요리교실로 독후 활동도 할 수 있는 이야기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