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요리가 집밥으로 빛나는 순간
윤지영 지음 / 길벗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나운서이면서 요리 선생님인 윤지영의 쿠킹 클래스가 열리는 요리책이다. 인기있는 가정식 레시피가 70가지 소개된다. CEO, PD, 방송인이 직접 배우면서 레시피와 음식을 맛보면서 극찬한 나라별 집밥 메뉴들이 소개되는 요리책이다. 정성이 가득히 담긴 요리책이다. 사진 촬영과 편집, 구성들이 매우 마음에 드는 고급스러운 요리책이다.



이 한 권에 가득히 담긴 레시피들과 요리들에 대한 열정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결혼을 하고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는 가족이 생겼다는 것이 가져다 주었던 기쁨들이 요리로 향하는 발화점이 되었음을 알게 된다. 가족들 사진들이 소개되고 있어서 놀라웠다. 요리 실력이 쌓일 수 있었던 기회가 결혼과 가족이었음을 짐작하게 된다. 홍콩에서 생활하면서 요리에 대한 열정은 더욱 높아진다. 어느 날 제안받은 쿠킹 클래스가 지금의 요리책이 있는 시작이 된다. 간단하고 빠르게 요리하는 법까지도 요리하면서 터득한 TIP들이 전해진다. 좋아하는 일을 열정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느껴지는 에너지가 느껴지는 요리책이다.



직접 만든 요리를 나누면서 나누는 것들이 전해진다. 특히 마음이 전해지는 음식은 더욱 특별해진다. 요리하는 윤지영씨의 글에서는 요리철학도 분명하게 전해진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요리하기에 앞서 나 자신을 사랑하자는 말에 공감하게 된다. 소중한 사람들이 인생의 한 끼를 허투루 흘려보내지 않기를 기원하는 바램이 전해진다. 집밥 요리는 나를 사랑하는 생활방식이며 철학이기도 하다. 나를 사랑하는 습관들이 점철되고 반복되다보면 요리하는 과정과 수고스러움은 따스하게 온기를 부여받으면서 빛을 발하게 된다.





세계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만큼 식재료들도 다양하게 설명된다. 보기 쉽게 사진과 설명들이 소개되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 이탈리아 요리, 프랑스 가정식, 유럽 가정식, 일본 가정식, 중국 가정식, 태국 가정식, 동남아 로컬 맛집 메뉴들도 소개된다. 담는 그릇으로 적합한 크기와 모양도 알려준다. 레시피들마다 TIP들이 소개된다. 매우 요긴한 정보력이 된다. 고수를 좋아해서 고수가 등장하는 요리들부터 골라서 배우게 된다. 닭다리살과 가지로 요리하는 요리도 눈여겨본 레시피이다. 새우와 파인애플 요리도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이다.



일본 가정식 요리인 닭날개 우엉연근구이도 먹음직스럽다. 뿌리채소와 닭고기 식재료들을 활용한 레시피는 건강한 요리중의 하나가 된다. 가지와 생선, 육류 고기로 요리하는 레시피들도 많이 등장한다. 해물이 등장하는 레시피들도 많다. 메인 요리로 푸짐하게 차려서 초대음식으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는 레시피들이 가득하다. 샐러드 요리도 소개된다. 건강한 요리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어서 체력이 보해지는 요리로도 손색이 없는 레시피들이다. 차가운 기온이 느껴지는 환절기에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근사하게 차려내면 좋을 요리들이다. 든든한 보물상자를 하나 장만한 듯한 기분이 든다. 주방 살림이 더욱 분주해질 레시피들이다. 달아난 입맛도 살려놓는 멋지고 맛있는 세계 요리들이 소개되는 요리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