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관절염도 완치할 수 있는 기적의 3·3요법
오창훈.박영석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 3개월 동안 3가지만 실천하라! 수술 필요 없다. 소염진통제 필요 없다. 스테로이드 필요 없다고 전한다. 무릎, 손가락, 어때, 허리, 고관절 등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은 병원을 자주 찾게 된다. 물론 수술이 필요한 분들도 있다. 최후의 방법이 수술이 된다. 손가락 관절염을 호소하는 가족이 있어서 펼친 도서이다.



커피, 녹차, 홍차 등 카페인 음료를 하루에 2회 이상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 만성 염증 체크리스트가 제공된다. 5가지 이하에 해당된다면 양호한 단계에 해당되므로 꾸준히 관리하면 되는 상태가 된다. 염증에는 급성염증과 만성염증 2가지가 있다. 관절을 제대로 쓰지 못하는 것, 오랫동안 설사하는 것, 아토피, 천식, 두드러기, 불면, 만성기관지염 도무 만성염증이 원인이라고 전한다. <아프다면 만성염증 때문입니다> 책도 소개된다.

간과 심장의 염증을 몸 밖으로 배출하라고 한다. 충분한 영양섭취와 피로가 누적된다면 급성염증이 발생한다고 전한다. 혓바늘과 손톱 옆의 거스러미, 손목과 팔꿈치 통증, 손가락 관절 통증은 만성염증의 한계점을 넘긴 경우라고 한다. 심하면 불면, 우울, 브레인 포그까지 생긴다고 한다. 심근경색이나 협심증을 예방하는 증세라고 이해시켜준다. 초기에 나타나는 증세인 만큼 염증을 관리해야 한다.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책은 어렵지 않은 내용들로 전한다.



손가락관절염 통증 개선율과 무릎관절염 통증 개선율이 도표로 이해도를 높여준다. 무분별한 보양식을 섭취하면 안된다고 한다. 무분별한 약재 복용도 조심해야 한다. 다양한 환자 사례도 언급된다. 커피와 술로 몸을 혹사하지 말라고 한다. 타타타 때리기 요법, 때리기 요법 이전에 온찜질, 때리기 요법 이후에 냉찜질에 대해서도 다룬다. <내 몸 아프지 않는 습관> 책에 대한 내용도 언급된다. 소염진통제를 끊고 때리기 요법을 하라고 언급한다. 우슬, 홍화씨, 쥐눈이콩에 대한 내용도 다룬다.

갱년기 이후와 병원 입원 후 줄어든 근육을 위해 꾸준한 운동도 필요하다고 전한다. 마음도 치유되고 통증도 줄어든다고 한다. 일주일에 한 번은 소량이라도 육류 섭취를 추천한다. 버섯과 쌈채소도 함께 먹도록 권한다. 연어, 아몬드, 당근, 베이비채소, 토마토를 추천한다. 운동법도 단계별로 전한다. 앞차기, 뒤차기, 옆차기. 까치발 서기, 미니 스쿼트. 힘들어야 힘이 붙는다고 전하는 메시지도 전해진다. 무릎 보호대를 착용해야 하는 경우도 언급된다. 제대로 걷기에 대해서도 전해진다. 스프링 운동에 대해서도 언급된다. 이때 높이 뛰지 않아도 된다. 1분 동안 반복해서 뛰고 1분 동안 주먹으로 때리는 부위에 대해서도 전해진다. 매일 7천보를 추천한다. 2배속 걷기에 대해서도 방법이 전해진다. 걷기와 달리기를 1:1 혹은 1:2로 하라고 전한다. 달리기는 전력 질주가 아니다. 줄넘기, 등산 등 다양한 운동들을 추천하고 있다. 이렇게 운동하면 당뇨와 고혈압에도 좋다고 한다.

손가락 지압법, 따따따 때리기. 팔 마사지법, 손으로 쥐었다가 풀기하는 스트레칭법도 전해진다. 손가락 스트레칭법도 그림과 함께 설명된다. 유산소 운동도 효과에 좋다고 전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통증에 맞는 운동과 스트레칭법이 전해진다. 후기가 좋은 편이라 기대해 보게 되는 내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