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봄, 한 그릇 요리 - 나를 위한 열두 달 원 디시 테이블
정지원(아무튼 봄) 지음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그릇 요리를 선호한다. 간결한 삶을 추구하기에 한 그릇 요리는 살림하는 주부에게는 매우 솔깃한 살림법이 된다. 제철 식재료를 준비하며 영양소까지 신경쓰면서 요리한 요리들이 60가지 담긴 신간 요리책이다. 레시피 60가지를 담아낸 이 요리책은 봄 요리, 여름 요리, 가을 요리, 겨울 요리별로 나뉜다. 우선 젊은 층들이 매우 좋아하고 선호하는 요리들이 많은 요리책이다. 정갈하게, 예쁘게 담긴 60가지 요리들을 만나본다.



60가지 레시피들이다. 출출한 시간에 이 요리책 한 권을 펼쳐보면서 오늘은 이 요리를 만들어볼까 하면서 신선한 재료들을 구입하여 바로 요리하면 되도록 자세하게 요리 진행과정이 사진으로 설명으로 구성된 요리책이다. 한 그릇 요리가 주는 장점이 분명한 요리들이다. 풍성하게 차려낼 수 있는 요리들이다. 한 그릇 요리만으로도 충분히 행복해지고 영양가 있게 섭취가 가능한 요리들이 60가지 쏟아진다. 하나씩 만날 때마다 군침이 돌게 한다. 정갈하게, 소담스럽게 담긴 한 그릇 요리들에 눈길이 머문다.

예쁘게 접시에 담는 법, 전골냄비에 담는 법, 솥밥을 준비하면서 소중한 사람들을 대접하는 충만한 마음을 고스란히 전하고 있는 영양가 만점인 솥밥까지도 눈여겨보게 한다. 한 그릇 요리로도 그 누군가를, 때로는 나를 대접하는 멋진 손님맞이 요리가 된다는 것을 보여준 요리책이다.


요리책이 친절하다. 깔끔하게 요리 사진들이 구성되어 있다. 하나하나의 요리들을 살펴보면서 전혀 피로감이 들지 않는다. 20대와 30대 독자들에게 매우 도움 될 요리들이다. 그리고 멋진 한 그릇 요리, 영양가 만점인 체력 보강을 위한 40대와 50대 이상의 독자들을 위한 요리들도 담고 있다. 계절이 무색할 정도로 사계절의 많은 레시피들을 모두 담게 된다. 배추찜 요리, 샐러드 요리, 샤부샤부 요리, 샌드위치, 덮밥요리, 솥밥, 김밥, 떡볶이, 파스타, 밥케이크, 쌈밥, 초밥, 국수, 후무스, 카레, 찜 요리, 탕 요리, 닭갈비, 스튜, 스테이크, 물회, 칼국수, 수제비, 리조토, 국밥, 우동, 만둣국, 닭곰탕, 야키소바, 스키야키, 순두부탕 등의 레시피를 만나게 된다.

채식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배제하는 식재료들만 제외하면 맛있는 채식 레시피로도 손색없는 요리법이 된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소중한 사람들을 대접할 때도 부족함 없는 맛있는 레시피 60가지를 담은 신간 요리책이다. 요리에 필요한 식기, 조리도구, 양념들, 육수 내는 법 등도 소개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