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름다운 서양 식기의 세계 - 초보자가 처음부터 하나씩 배워가는 서양 식기의 모든 것!
카노 아미코.겐바 에미코 지음, 박서영.김경철 옮김 / 클라우드나인 / 2023년 2월
평점 :
교양도서로 만나는 이 책은 다양한 정보들을 담고 있다. 서양 식기의 종류와 제조방법, 역사적 배경 등을 구성하면서도 하나의 키워드를 다른 내용에서도 찾아볼 수 있도록 알려주는 편집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편리하고 유용한 도서가 된다. 서양 식기의 가장 친절한 교사라고 설명한 이유를 충분히 공감하게 된다.
기초지식부터 전해주면서 도서는 시작한다. 그리고 서양 식기를 사용하는 방법까지도 놓치지 않고 전하고 있다. 역사와 함께한 식기들을 만나보게 한다. 역사 속의 유명한 인물들도 서양 식기와 함께 소개되고 있다. 선입견으로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인물과 관련된 식기에 대한 정보도 전달해 준다. 영화 속의 그릇들도 책은 다루고 있다. 문학 속에 등장하는 식기들도 책에서 소개되고 있다. 유럽 역사영화를 자주 보는 편인데 이유 중의 하나가 복식과 그릇 때문이다. 그들이 즐기는 차 문화와 식기, 복식들은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된다. 문학을 좋아해서 그 시대 배경을 읽을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영상문화와 문학은 자주 즐기는 취미 중의 하나가 된다. 그래서 이 도서도 펼쳐보게 한다. 어떤 식기들이 있는지, 문양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명품 도자기로 유명해진 시작점과 유래까지도 관심 있게 읽는 유용한 도서가 된다.
화려함으로 무장한 식기들도 있지만 소박한 그릇들도 존재하고 있다. 여백의 아름다움과 소담스러운 아름다움을 그릇에 찻잔에 담아낸 예술적 이유들도 만나게 한다. 화려함의 최고조를 이루는 식기들도 소개된다. 반면 모던한 디자인의 식기들도 놓치지 않고 소개하고 있다. 수많은 연결고리들이 서양 식기에도 존재하게 된다. 그 시대의 역사, 문화, 인물들, 사건들이 존재한다. 그래서 총체적으로 떠올리는 것들이 많았던 시간이 된다.
서양 식기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에 대해서도 책은 알려준다. 구매 시 고려할 점과 관리법도 전해주는 도서이다. 더불어 테이블 세팅까지도 알려주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가 사진자료와 함께 제공되고 있는 도서이다. 그릇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 한 권으로 유용한 정보들을 알아가는 시간이 될 도서이다. 패턴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패턴에 대한 정보도 얻어 가는 시간이 되어준 도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