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지 마케팅 플랜
앨런 딥 지음, 홍석윤 옮김 / 알파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쟁이 너무 심하다

°마진이 너무 낮다

°온라인 할인점에 고객을 빼앗기고 있다

°광고해도 효과가 없다

굳이 마케팅을 해야 할까? 의문을 가지는 순간에 알아야 하는 사실들이 있다. 성공한 사업가는 항상 마케팅에서 출발한다는 사실이다. 마케팅은 비즈니스에서 최고의 기술이다. 그리고 현재 사업을 성공하도록 지원해 주는 열쇠이기도 하다. 브랜딩, 매스 마케팅인 대기업 마케팅에 대해서 저자는 언급한다. 브랜딩 광고의 목표는 고객이 브랜드를 볼때마다 당신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떠올리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왜 대기업은 엄청난 금액을 마케팅에 투자를 할까?



돈이 싫다면 이 책을 읽지 마라!

마케팅의 최종 목표는 수익 창출, 즉 돈이다.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에서도 광고 협찬은 큰 의미를 시사한다.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 목적인 만큼 마케팅의 하나인 광고는 무시할 수 없는 엄청난 파급효과를 일으킨다. 가능한 한 마케팅을 많이 하라 (194쪽) 내용과 효과가 있는 마케팅에는 예산을 무제한으로 쓰라 (154쪽)는 내용에 공감하게 된다. 마케팅의 효과는 엄청난 이윤을 창출한다. 그 여파를 꾸준히 경험한 블로거인 만큼 이 책은 흥미롭게 읽은 도서이다.

소기업 실패 원인. 기술이 아닌 사업 능력 부족

돈을 아끼기 위해 시간을 쓰는 자 (어려운 사업자)

시간을 아끼기 위해 돈을 쓰는 자 (성공한 사업자)

책에서는 중소기업 마케팅의 핵심인 8가지가 나열된다. 잠재고객, 관심고객, 고객이 되는 3단계 전략도 소개되는데 이에 대한 전략들을 배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 영업을 방해하는 요소들에 대해서도 다룬다. 푼돈을 아끼려다 큰돈을 버리는 셈 (238쪽) 이에 대한 내용도 많이 공감하는 시간이 된다. 협찬 요청이 자주 들어오는 블로거이다 보니 모든 요청을 응대할 수가 없는데 선별되는 이유들 중의 하나가 이 책에서도 다룬다. <가녀장의 시대> 이슬아 장편소설에서도 이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는데 큰돈을 벌고자 한다면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투자해야 하는지 잘 분별하는 마케팅 전략을 전하는 책이다.


진상고객 해결법도 다룬다. 불안을 잠재우는 확실한 보장고객은 또 다른 누군가의 고객이라는 사실도 저자는 책에서 전한다. 무심하게 스치고 지나친 것들이 없었는지 체크하면서 사업을 일으켜 세우는 마케팅 활용을 배우는 책이다.

하는 일에 기술적으로 능숙하다고

그 사업에 능숙한 것은 아니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면서 성공적인 회사운영을 위해서 무엇을 해야할까?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와 어떤 전략이 필요하며, 어떤 광고과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배우는 도서이다. 비싼 강의보다도 좋은 책이라고 추천하는 만큼 알찬 내용들이 담긴 마케팅 책이다. 결국은 최고의 마케터가 매번 이긴다. (354쪽) 이 문구가 의미하는 것을 책에서 만나보자.

마케팅 계획을 세워라. 아이디어를 실행하라.

광고. 판촉. 홍보. 영업. 마케팅.

표적고객. 전략. 전술

잠재고객, 관심고객, 고객이 되는 3단계 전략도 소개된다. 꽤 쏠쏠한 내용들이다. 대기업의 마케팅과 광고가 가지는 의미를 상기하면서 소규모 사업자들이 살아남는 방법은 마케팅뿐이라고 전하는 이유를 흥미롭게 공감하면서 읽은 도서이다. 사업은 성공해야 한다. 투자 대비 이윤을 창출해야 하는 것이 사업이다. 사업의 시작에는 마케팅이 필요하다. 성공한 사업가들이 이룬 실적에는 마케팅 비용이 크게 자리한다. 푼돈 아끼는 전략보다 마케팅과 마케터의 효과는 놀라운 실적을 전달해 줄 것이다. 그 놀라움 힘을 이 책에서 배우자.


아마존 마케팅 분야 1위

<포지셔닝>의 저자 알 리스 강력추천도서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역주행 베스트셀러

마케팅 안내서 / 소규모 사업자 추천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