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 자동차여행 코스북 - 가뿐하게 떠나는 제주 드라이빙 로드
이병권 지음 / 길벗 / 2021년 8월
평점 :
여행지 제주를 떠나기 전에, 제주여행 중에 챙겨서 보면 도움이 될 여행책이다. 여행작가의 책으로 3가지 파트로 나누어서 구성된 두꺼운 여행 가이드북. 일주도로 따라 제주 바닷길을 여행할 수 있는 파트, 중산간도를 따라 제주 구석구석 여행할 수 있는 파트, 보석 같은 섬과 산을 여행하는 파트로 구성된다. 지도와 함께 도로명이 쉽게 볼 수 있도록 목차에 제공되고 있다.
코스 한눈에 보기 쉽도록 소개되는 곳이 순서대로 제공되는 지도. 주가 되는 여행지 주변에 가볼 수 있는 곳들도 추가로 구성되는 장소들이 제공되고 있다. 그리고 팁도 알려주고 있는 여행 가이드북이다. 여행객들이 놓치는 부분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팁도 꼼꼼하게 읽으면서 본 책이다.
제주 한 달 살기의 숙소 구하기와 렌터카와 자차 여행, 입장료, 음식점과 카페에 대한 정보들도 제공된다. 작가가 추천하는 보석 같은 여행지도 소개된다. 역사와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제주 여행지 소개, 여행을 떠나는 시기에 볼 수 있는 꽃길들도 소개되고 있다. 유채꽃, 벚꽃, 수국, 억새, 동백이 어떤 계절에 떠나면 좋은지도 알려주고 있어서 요긴한 정보가 된다. 좋아하는 숲에 대해서도 정보가 제공된다. 비 오는 날도 여행 코스 중에 만나게 되는데 이때 찾아가면 좋을 비 오는 날에 추천하는 제주 여행지도 구성되고 있다.
이외에도 미술관, 여술 건축물을 만나볼 수 있는 박물관, 뮤지엄, 스킨 스쿠버와 서핑, 카트, 요트 등에 대해서도 소개된다. 아이가 동반되는 여행길에 가볼 만한 곳들도 소개되고 있다. 연인들, 친구들, 가족들 구성에 따라서 여행 코스를 찾을 때 펼쳐보면 요긴하게 정보들이 쏟아지는 여행 가이드북이다.
누구가 좋아하는 제주. 제주만이 품고 있는 자연경관은 너무나도 아름다운 곳이다.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들도 있다. 서점들도 소개되고 있어서 서점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여행 코스에 추가해도 좋을 여행지가 된다.
산을 좋아하고, 숲을 좋아해서 다시 가보고 싶은 한라산 코스들을 보면서 계절마다 가보고 싶다고 느꼈던 순간이기도 했다. 인적이 드문 해안 도로의 한적한 곳에서 가족들이 함께 쉬어갔던 곳도 떠올려보게 된다. 추천하는 여행지가 아닐지라도 무심하게 드라이브하다가 쉬어간 곳도 참 좋았던 제주였다. 여행을 계획하는 순간에 만나보는 최근의 제주 여행 가이드북이라 좋았다.
두꺼운 편이다. 하지만 책 사이즈가 크지 않고 작지도 않은 사이즈라 가방에 넣기에 전혀 부담스럽지 않게 편집된 책이다. 작가의 마음이 꾹꾹 눌러 담긴 구성이 아닐까?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소개되는 정보들이 엄청나게 많이 담긴 여행 가이드북. 활동파와 먹방여행, 카페여행, 서점 여행, 박물관 여행, 오름 여행 등 추구하는 여행 스타일을 마음껏 계획해 볼 수 있는 제주 여행책, 최신 정보가 가득한 책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