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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 포티, X세대가 돌아온다 - 밀레니얼, 90년생보다 지금 그들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이선미 지음 / 앤의서재 / 2021년 5월
평점 :
젊고 파워풀한 40대가 나타났다!
낀 세대에 중년이라고?
이 책은 1970년대생에 대한 소비 형태와 그들의 가치관과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하고 있는 책이다. 특히 이 책은 마케팅 실무자, 조직관리 담당자, 유권자 분석이 필요한 정치인, MZ 세대 후배들에게도 필요한 책이다. 다른 세대가 아닌 바로 우리 부부가 해당되는 세대에 대한 분석이라 유쾌하게 읽은 책이기도 하다.
가장 신뢰하는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보고가 108쪽에 제시되며, 가장 신뢰하는 언론인에 대한 보고도 함께 실려있다. 출처는 시사IN , 2020년 10월 9일 자료이다. 이 세대는 이혼도 개의치 않는다는 내용도 책에 담겨있다. 개인의 행복과 욕구를 중요시하는 X세대는 결혼생활이 행복하지 않으면 이혼을 선택한다는 내용이다.
가장 눈여겨 읽은 내용은 4PART에 해당하는 <X세대는 이렇게 돈 쓴다>이다. X세대가 소비하는 방향성과 이유에 매우 공감하면서 읽은 내용들이다. 40대 남성이 소비하는 트렌드에 많이 공감하면서 읽은 책이다. 이 세대는 가족에 희생하기보다는 나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가진다는 점이다. 높은 학력과 많은 경험들이 바탕이 있는 X세대의 소비에 대해 다양하게 내용들을 전해주고 있는 책이다.
친구 같은 부모이면서 친구 같은 부부 사이라는 점도 책은 콕 짚어주고 있다. 이들 세대의 자녀는 Z세대인데 기업들이 Z세대를 주목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책은 전해주고 있다. 정보 습득 능력이 뛰어난 세대인 Z세대. 이들의 부모인 X세대는 자녀의 의견을 존중하는 세대인 만큼 소비와도 직결된다는 사실이다.
X세대의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이 5PART에서 소개되며, 윗세대와 전혀 다른 모습의 X세대에 대한 내용도 6PART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음도 젊고, 육체 연령도 젊으며, 새로운 문물에 민감한 세대가 다가오고 있다. 밀레니얼, 90년생보다 지금 X세대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책이다. 공감하는 내용들로 가득했던 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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