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다이어트 레시피 - 한 권으로 끝내는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의 모든 것, 개정판
김상영 요리, 김은미 영양 / 길벗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들은 풍요로운 사회에 살고 있다. 손쉽게 먹거리들을 구할 수 있어서 음식에도 절제가 필요한 시점이기도 하다. 적절한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데 과잉되는 음식들과 맛들이 우리들의 건강까지도 위협하는 상황이 된다. 차를 즐겨 마시다 보니 설탕이 가미된 음료들은 점점 몸이 거부하게 된다. 한국 카페의 음료들의 메뉴들은 단맛이 점점 더 가중되는 듯하다. 음식도 점점 단맛이 강해져서 음식점의 음식들을 거부하게 된다. 한국의 외식문화가 더욱 자극적인 맛으로 향해가는 듯하다. 이러한 이유들로 직접 차를 준비하고 과일차도 직접 준비해서 마시게 된다.

체중관리는 필수다. 건강하게 삶을 즐기고자 체중을 매일 관리하고 있는데 이 요리책은 레시피가 128개가 담겨있어서 너무 마음에 든다. 화려하게 많은 반찬들을 차려먹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간결하게 필요한 만큼만 차려먹는 것을 좋아해서 이 요리책이 보여주는 식단과 레시피는 우리집의 식탁과도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식단이기도 하다. 한 그릇 요리도 좋아하고 건강 반찬도 좋아한다. 샐러드도 자주 준비하는 편이다. 주스는 아주 가끔 준비하는데 다양한 레시피들이 담겨있어서 너무나도 요긴하다.

간결하게 사는 삶을 추구한다. 라이프스타일이라 집의 인테리어도 그렇고 살림들도 필요한 만큼만 간결하게 소비하고 있다. 이 레시피는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도 너무나도 잘 맞는다. 어제도 당근 듬뿍 채썰고 열심히 다졌다. 그리고 조각 양배추를 구입해서 함께 먹기 좋게 큼직하게 다졌다. 마늘과 대파까지 준비해서 야채 볶음밥을 준비했다. 계란탕까지 보글보글 준비했더니 날. 요리한 목적은 당근 듬뿍 먹이기. 매일 냉장고 야채칸을 늘 살핀다. 그리고 식단을 열심히 구상하게 된다. 그 과정에 너무나도 필요했던 식단표. 이 요리책은 우리 가족에게 너무나도 요긴하게 매일 펼쳐들 요리책이다. 가족 모두가 체중을 관리하는 것에 관심이 높기에 이 레시피는 더욱 최고다.

고기 요리도 어떤 부위를 준비하고 어떻게 양념에 재워서 굽고 접시에 담아내면 이쁘게 담을지도 안내해 주는 안내서이기도 하다. 가장 기억에 남는 요리는 우엉잡채 요리와 가지구이를 활용한 레시피이다. 그리고 석류 소스. 가을이라 석류를 손질하고 있다. 석류 소스는 바로 준비할 생각이다. 우엉도 때마침 준비된 냉장고 식재료이다. 우엉잡채도 준비할 생각이다. 제철 식재료와 야채들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들이 무궁무진하다. 심마니가 된 기분이다. 아이가 좋아하는 닭 가슴살 요리도 자주 눈에 보여서 적극 활용할 레시피이다.

개정판이다. 요리사와 영양사의 다이어트 필수 정보들과 식단 백과사전이다. 예상한 것보다도 그 이상으로 내용들이 많이 실려있는 백과사전이다. 바쁘다고 굶지 마세요! 저칼로리 한 그릇 요리. 미리 만들어두는 다이어트 건강 반찬. 몸이 가벼워지는 주스와 스무디. 포만감을 높여주는 다이어트 밸런스 샐러드. 예쁘고 건강하게! 샌드위치와 핑거푸드 도시락을 가득히 담아낸 레시피 128개를 만나다. 이 한 권의 요리책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