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하나로 월 매출 10배 차이 나는 상권의 정석
정양주 지음 / 라온북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주위에 상가 주인들도 많고 사업을 하고 있는 임차인들도 있어서 그들 나름대로의 고충들을 밀접하게 듣는 편이라 이 책은 관심 있어서 펼친 책이다. 기대했던 것보다도 더 많은 내용들이 있어서 사실 놀라웠으며 소비자 입장이지만 가게 위치가 매우 불리한 곳인데 SNS 마케팅에 성공해서 지식적인 면을 이겨내는 매장도 최근에 방문하면서 매일 목표량을 매진시키는 가게도 목격하기도 했다. 이 책에서 언급해 주는 많고 많은 내용들은 분명히 영양분이 될 내용들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이 언급하는 예상을 뒤엎는 가게 업주들도 분명히 있다는 사실도 놓치지 않게 된다. 물론 이 부분도 이 책의 저자분이 콕 짚어서 언급해 주는 내용이기도 하다. 준비하고 노력하고 특별한 서비스가 준비된다면 모두가 고개를 돌려도 성공하는 날개를 달 수도 있는 것이 장사이다.

쉽게 이해하도록 예시가 있으며 사진도 실려있어서 많은 것들을 이해할 수 있는 책이다. 상권분석과 권리 분석은 매우 중요한 영역임에는 분명하다. 전문가들의 노련한 전문 기술을 다 습득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장사를 문턱 대고 시작하는 지인도 직접 본 적이 있어서 준비하는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느끼면서 펼친 책이다. 뿐만이 아니다. 문턱 대고 상가를 계약하는 분들도 보기도 했다. 이미 계약 완료 상태라 걱정이 되는 부분이 많았던 사례도 보기도 했다. 임대인이든, 임차인이든 모두가 상권을 분석할 수 있는 준비는 되어있어야 한다고 생각된다. 단단하게 준비하는 것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피해를 보는 사례가 없도록 상가를 매입하려고 알아보는 분들에게도 도움 되는 내용도 실려있으며 임차인이 될 분들에게도 도움 되는 내용들은 더욱 많이 실려있는 책이기도 하다. 이 책의 저자분은 권리분석이 상권분석보다 선행되어야 한다고 분명하게 언급해 주는 내용이 있는데 매우 공감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관련 법규도 제대로 인지하여야 하며 등기부등본도 스스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한 세상이다. 왜 이 부분을 강조했는지는 자세히 언급할 수는 없다. 손해 보지 않으려면 어느 정도는 알고 있는, 준비된 사람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제법 많은 것들을 배웠던 한 권의 상권 분석 교과서이다. 목 좋은 곳 찾기, 나에게 맞는 업종 찾기, 경쟁점 조사, 사업 타당성 및 권리 분석까지 한 권의 교과서로 준비해보면 좋을 듯하다. 추천하는 도서이다. 상권 단절 요인과 집객시설에 대한 분석표, 무인단말기 키우스크가 주는 이로운 점까지도 책은 언급해 준다. 재개발 사업 내 존치지역에 어울리는 업종도 책은 언급해 주는 만큼 관심 있는 분들께 추천하는 책이기도 하다. 풍수지리에 대해서도 잠시 언급해 주기도 한다. 물과 산이 상징하는 의미들도 흥미롭게 읽었던 내용이기도 하다. 충동구매형과 목적구매형의 업종들이 상이한 만큼 이에 대한 분석표도 책은 제시해 준다. 관심이 있는 업종이 어느 영역에 해당되는지도 독자들은 분석할 수 있을 듯하다. 장사를 준비하는 분들과 상가를 계약하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