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 케이크 오늘부터 시리즈
카토 리나 지음, 노지원 옮김 / ㈜샬레트래블앤라이프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사이즈가 작지 않은 제과책이다. 숫자 종이 패턴이 제공되고 있어서 무엇보다도 마음에 든다는 사실.

스펀지 시트를 버리지 않도록 숫자 패턴을 어떻게 배치하는 것이 좋은 예시인지도 책은 친절하게 알려주기까지 한다. 스펀지 시트, 샤브레 반죽, 머랭 반죽 3종을 숫자 패턴 시트로 어떻게 활용해서 만드는 것인지도 알려주고 있다. 사진자료도 부족함 없이 실려있어서 누구나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가르쳐주고 있는 책이다.

재료는 가장 면적이 큰 숫자 8을 기준으로 한 개의 시트를 만들 수 있는 양이라고 안내해 준다. 만들고자 하는 숫자를 생각해서 적절히 가감하면서 만들도록 감을 잡을 수 있게 책 앞부분에서 안내해 주고 있다.

다양한 토핑들을 준비할 수 있다. 개수도 홀수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는 사실도 귀띔해 주고 있는 책이다. 조목조목 읽다 보면 새롭게 배울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았던 제과책이다.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들을 생각하면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넘버 케이크. 아이들이 어리다면 요리 수업으로 활용해도 좋을 넘버 케이크이다. 다 큰 딸아이와 함께 만들어보려고 선택한 책이다. 꽤 마음에 드는 제과책을 만나서 기분이 매우 좋았던 순간이 떠오른다.

기본 도구와 재료들에 대해서도 어떤 재료들이 좋은 것인지, 위생적인지 알려주고 있다. 이외에도 기본 크림 3종을 알려주고 있는데 하루에 모두 소진해야 하는 크림과 냉장고에 3일 정도 보관이 가능한 크림인지도 저자는 알려준다. 고온다습한 계절에 주의해야 하는 머랭에 대해서도 넌지시 알려주고 있어서 매우 도움 되었던 내용이 떠오른다.

남은 재료도 걱정 없다. 남은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요리들도 여러 가지 알려주고 있다는 사실. 아낌없이 즐길 수 있고 축하할 수 있는 넘버 케이크. 집에서도 만들어 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