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집 - 늘 곁에 두고 싶은 나의 브랜드
룬아 지음 / 지콜론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소비를 한다. 보편화된 소비도 있지만 자신을 드러내는 소비가 반영되기도 한다. 12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인터뷰 도서이다. 다양한 브랜드들이 소개되고 있는데 「오르에르, 앙봉꼴렉터, 원오디너리맨션, 웬디앤브레드, 오롤리데이, 웜그레이테일, 티컬렉티브, 이라선, 이혜미 + 오유글라스워크, 어라운드, 식스티세컨즈, 호호당」 이 소개되고 있다.

브랜드 이름에서 어떤 상품과 가치를 판매하고 있는지 나름 짐작해보게 된다. 그리고 인터뷰 내용들을 통해서 브랜드가 지닌 그들만의 색채와 향기와 가치들을 고스란히 하나씩 음미해볼 수 있게 해준다. 인터뷰는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다. 적정한 선을 간직하면서 적정한 무게감으로 그들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충분히 전달해 주고 있었다. 그래서 다시금 되돌려서 인터뷰 내용들을 다시금 읽게 한 것 같다. 그리고 그들만의 브랜드를 다시금 음미해볼 수 있었다.

지금도 매장 구경들을 자주 하는 편이다. 새로운 브랜드가 매장에 들어서면 다시금 진열된 상품들을 구경하게 된다. 소비자로써 광고보다는 직접 상품들을 보고 만져보면서 체험한 후 구입하는 편이다. 여러 브랜드의 제품들을 사용해보고 품질이 뛰어난 상품들을 지향하게 된다.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면 신상품도 필요하다면 바로 매장에서 구매하게 된다. 그렇게 취향은 분명해진다.

이 책을 통해서 나의 취향과 나의 소비를 다시금 떠올려보게 된다. 대중적인 유행보다는 나만의 취향이 고스란히 반영되는 나의 소비성향을 하나씩 짚어볼 수 있었던 시간이기도 하다. 공간을 향한 소비, 휴식을 위한 소비, 다수가 아닌 소수의 마니아를 위한 소비에 적합한 12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책 한 권이다. 두께감도 있으며 사진 촬영과 공간과 제품이 가진 고유한 특성을 충분히 전달해 주고 있는 책 한 권이다. 상품 브랜드가 가진 그들만의 특색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오랜 시간 동안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며 내 곁을 지킨 물건들은 어느 정도 고민이 필요한 소비였다.

고민한다는 것... 이런 내 취향과 소신을 보여주는 물건과 행위들이 모여 나의 정체성을 만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