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괄식 영어 스피킹 훈련
박광희 지음 / 사람in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티브는 결론부터 말한다.

결론부터 말하고 부연하고 예시하고 마무리하기.

최적의 질문 47개로 우리말과 영어 두괄식 스피킹 훈련이 동시에 해결되는 책.

당신은 두괄식으로 이야기합니까?

두괄식 스피킹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적은 있습니까?

이 두 가지 질문에 답해보면서 이 책을 펼쳐보게 된다. 47개의 질문들과 두괄식으로 스피킹 하는 훈련이 되는 영문들을 배워볼 수 있는 책이다. 어떻게 논리적으로 질문에 대답을 할 것인지부터 머릿속으로 전개하게 한다. 그리고 영어식 어순에 맞추어서 스피킹 하는 연습을 가져보게 한다. 논리적으로 말할 수 있는 연습을 47가지 질문으로 연습해보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 훈련용 책이다.

스피킹 - 라이팅 - QR코드 리스닝 순서로 연습하는 코스를 추천하고 있는 책이다.

이외에도 족집게 조언이라는 코스가 있어서 실제 네이티브 스피커들이 즐겨 사용하는 표현과 그들의 사고방식도 알아가는 시간도 가져볼 수 있는 책이다. 책 내용을 살펴보면 어휘 수준도 어렵지 않은 편이라 쉽게 학습계획을 잡고 시작한다면 목표하는 학습일까지 누구나 끝까지 완주할 수 있는 책일 듯하다.

스피킹 훈련용으로 제시되는 문장들도 길지 않기에 스피킹하고 라이팅하는 순서 이후에 리스닝까지 마무리한다면 학습하는 시간도 많이 부담스럽지 않을 분량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영어공부를 이어서 계속할 생각이었기에 좋은 교재로 활용하고자 만나본 책이다. 배우는 즐거움 덕분에 들리는 영어도 많아지면서 영어공부하는 재미까지도 느끼게 된다.

총 5가지 파트로 나뉘어서 구성되고 있다.

두괄식으로 사실 말하기, 두괄식으로 선택 사항 말하기, 두괄식으로 의견 말하기, 두괄식으로 가정해서 말하기, 두괄식으로 자신에 대해 말하기이다. 이 모든 파트에는 review 코너도 제공되는데 이 코너가 매우 마음에 드는 구성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한글 해석만 보고도 영어가 바로 나온다면 성공한 효과를 누리게 되기 때문이다. 영어가 바로 나오지 않는다면 다시 앞으로 돌아가서 훈련하라고 책은 제시해준다. 완벽하게 말할 수 있는 순간이 되도록 연습해보자. 말하고 쓰고 듣는 능력까지 꾸준히 하다 보면 한 권을 끝내는 순간에 또 한 단계의 발전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