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미키친의 한끼밥상
서세연 지음 / 경향BP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로미키친의 한끼밥상

채소와 잡곡 위주 식단에 단백질 섭취, 덜 맵고 덜 짜게 먹으려고 노력했다는 저자. 일본 가정식 느낌에 한식을 접목했다고 소개한다. 따뜻한 집밥 한 그릇의 위로와 힐링을 예찬하고 있다. 물론 나도 집밥을 늘 예찬한다. 그 위력은 정말 대단하다. 뿌듯함과 나의 정성이 들어간 집밥은 늘 의미에 또 다른 의미가 부가되는 집밥이 된다.

솥밥이 소개된다. 소고기가지밥, 꼬막밥, 미나리가리비밥, 소고기콩나물밥,돼지고기김치밥,냉이된장밥,멸치밥,닭고기버섯연근밥,버섯무굴밥이다. 알고 있었던 솥밥도 있지만 새롭게 알게 되는 재료의 조합도 이 요리책에서 만나본다. 가족들이 좋아할 식재료들을 떠올리면서 요리법을 메모하게 한다.

닭고기밥상도 소개된다. 닭고기를 정말 좋아하는데 요즘은 많이 요리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게 된다. 하지만 늘 가끔 요리할 때마다 닭고기 요리를 하게 된다. 이 책에서는 닭가슴살요리들이 2가지 소개된다. 그러고 반찬이 되고 국이 되는 요리도 소개된다. 가정식요리이다. 전골과 볶음,덮밥,조림 등이 소개된다. 신선한 나물반찬요리도 소개된다.

돼지고기밥상도 소개된다. 좋아하는 돼지고기생강구이도 소개되고 있다. 돼지고기미나리볶음도 소개된다.

이외에도 소고기 밥상도 소개된다. 소고기 미나리 말이, 냉이 초무침, 가지 요리가 많이 소개된다. 좋아하는 가지요리들이라 두루두루 살펴보게 한다.

두부, 콩 밥상도 소개된다. 매일 밥상에 올라오는 가지쯔유요리도 소개된다. 반해서 늘 밥반찬으로 준비하게 된다. 표고아스파라거스볶음도 소개된다. 부추요리도 자주 등장한다. 새우부추탕, 부추바지락탕.

묵은지들기름무침, 문어샐러드도 있다. 일본가정식에 자주 등장하는 문어샐러드이다. 이곳에서도 만나본다. 쯔유연근곤약조림도 소개된다. 비자락비빕밥도 소개된다.

미나리 겉절이, 참나물겉절이, 양상추 겉절이, 쑥갓나물 무침도 소개된다. 야채요리라서 한 번씩 더 기억하게 된다.

어묵면가락국수, 닭가슴살 냉메밀, 부추굴림만두 , 대패삼겹살 양상추쌈, 비트단무지김밥,실곤약잡채도소개된다.

이쁘게 담아낸 요리들이다. 사진과 요리법의 소개는 쉽게 이해하도록 소개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