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기본서 민법 - [특별 부록] 민법 조문집 2020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본서
신의영 지음 / 에듀윌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주택 기본서 부문 1위 에듀윌,

한국브랜드 만족지수 1위 도서.

주택관리사자격증 공부

교재를 살펴보니 매우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띈다. 주택관리사 시험과목과 시험시간도 안내해주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1차 시험은 7월 중 1회 진행되며, 2차 시험은 매년 9월 중 1차 합격자에 한해서 1회 진행된다. 1차는 1교시(100분)와 2교시(50분), 2차 시험은 1교시(100분) 시험이 진행된다.

과목별 40문항이며, 2차 시험에는 주관식이 16문항,객관식 24문항이 출제된다.

특히, 상대평가되는 시험이라 눈여겨보게 된다. 1차는 절대평가이지만 2차는 상대평가라 문제출제 난이도가 높을것이라는 점과 고득점이 유리하다는 것도 예측되는 시험이기도 하다.

상대평가가 있다보니 합격전략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험이라고 짐작해보게 된다.과목별 중요도가 높은 과목들을 더욱 집중적으로, 오랜시간 투자해야 합격이라는 결과를 맞이할 수 있는 시험이기도 하다. 교재선택도 중요해보인다. 그뿐만 아니라, 강의선택도 매우 중요해보이는 시험이기도 하다.

기본서를 살펴보면, <이렇게 학습하세요>하는 코너가 학습하는 곳마다 제공되고 있어서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교재이다.

시험문항수와 시험시간을 예측해 보면서 준비해야 하는 과목이기도 하다. 점점 어려워지는 시험인만큼 기존에 출제되지 않은 문제유형들이 출제되기도 하기에 기본서부터 꼼꼼하게 학습하는 시간이 무엇보다도 중요해 보인다.

<기출 데이터 분석>도 해주고 있는 교재이다.

최근 5개년 단원별 출제 문항 수로 분석하면서 집중적으로 출제되는 단원이나 출제비중을 분석해주고 있어서 법조문과 중요 판례 위주로 학습해야하는 단원도 교재가 친절하게 안내해주고 있는 교재이기도 하다.

2019년 22회 최근에 출제된 시험분석을 해주고 있는데, 단원별 출제된 비중만 보아도 어느 비중이 중요한 단원인지 한눈에 보여준다. 그리고 어떻게 시험준비를 해야하는지도 교재는 안내를 잘해주고 있다. 이외에도 유형별 출제비중도 분석해준다. 판례를 응용한 사례형 문제들이 출제되고 있듯이 기본이론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새로운 유형에 당황하지 말라고 교재는 최근 시험유형까지도 분석해준다.

시간분배가 필수라고 교재는 말한다. 한 문제당 소요되는 시간분배를 잘하는 연습이 얼마나 중요한지 교재는 분명하게 짚어주면서 마음에 드는 교재였다. 친절한 시험 안내가 많아서 안심이 되는 교재이기도 하다.

두께감이 있어서 2권(상권,하권)으로 분철되는 교재라 학습자에게 부담되지 않게 교재가 구성된 자습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