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뒷북] 책의 날 기념, 10문 10답 이벤트!

1. 개인적으로 만나, 인생에 대해 심도 있게 대화를 나누고픈 저자가 있다면?  

정말 좋아하는 책인 <꿈꾸는 책들의 도시>를 쓴 발터 뫼르스를 만나보고 싶어요. 
인터뷰와 사진찍기를 극도로 싫어하신다니, 독자를 만나주시기나 하실지는 의문이지만요.
 
2. 단 하루, 책 속 등장 인물의 삶을 살 수 있다면 누구의 삶을 살고 싶으세요? 

<위험한 관계> 속의 메르테유 후작부인이 되어서 여러 애인들을 농락하며 살아보고 싶어요.
예쁜 드레스 입고 하인들도 거느려 보고... 으흐흐 

 
 
 
3. 읽기 전과 읽고 난 후가 완전히 달랐던, 이른바 ‘낚인’ 책이 있다면? 

언뜻 생각이 안나서 서재에 가서 책장을 둘러보고 골랐어요. ^^ 
바로 <로아나 여왕의 신비한 불꽃>!
움베르토 에코의 명성과 제목의 오묘함에 이끌려 얼른 사서 읽었는데.... 이건 뭐.... 음... 헌책방에 관한 미스테리라면 카를로스 루이스 사폰의 <바람의 그림자>가 훨씬 낫단 생각이... ^^  

  

4. 표지가 가장 예쁘다고, 책 내용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책은? 

물론 <꿈꾸는 책들의 도시>죠. 책으로 빼곡히 가득한 일러스트... 환상적이예요. 

 



발터 뫼르스의 다른 책들인 <엔젤과 크레테>, <푸른 곰 선장의 13과 1/2 인생>, <루모와 어둠 속의 기적> 도 역시 비슷하게 환상적이며 아름다운 표지이지요!!! 
만화가이기도한 발터 뫼르스 본인의 작품이라 더 좋아요. ^^
 
5. 다시 나와주길, 국내 출간되길 학수고대하고 있는 책이 있다면? 

아이작 아시모프의 <파운데이션> 1권!! 시리즈 중 오직 1권만 없어요. ㅠ.ㅠ 

 

 


6. 책을 읽다 오탈자가 나오면 어떻게 반응하시는지요.  

어쩌다 가끔 나오면 무시하지만
앞의 오탈자에 대한 기억이 생생할 때 또 다시 오탈자가 나오는 일이 반복된다면
모두 찾아서 메모지를 붙여 놓지요.
딱 한번, 대책없이 쏟아지는 오탈자의 홍수에 화가 난 나머지 반품한 경우가 있어요. 

7. 3번 이상 반복하여 완독한 책이 있으신가요? 

<꿈 꾸는 책들의 도시>, <작은 것들의 신>, <장미의 이름>,<다빈치 코드> 등등...
일부는 번역을 가다듬어 다시 나오면 또 사서 읽은 거네요... 




8. 어린 시절에 너무 사랑했던, 그래서 (미래의) 내 아이에게 꼭 읽어주고 싶은 책? 

계몽사 세계명작 동화 시리즈 중에 있던 <방랑의 고아 라스무스>.... 너무 좋아했어요.
라스무스와 오스칼이 풀밭에 앉아 풀잎을 입에 물고 있던 삽화는 아직도 생생히 기억나요!
린드그랜 여사의 동화책은 다 좋지요.
아, 그리고 <빨간 머리 앤>도 읽어주고 싶네요. 

9. 지금까지 읽은 책 가운데 가장 두꺼운(길이가 긴) 책은?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인 듯 해요... 합본이라서... 

 

 

10. 이 출판사의 책만큼은 신뢰할 수 있다, 가장 좋아하는 출판사는?  

사이언스북스에서 나온 책이라면 무조건 믿어요.
과학책을 무지 많이 사고 읽고 좋아하는데, 사이언스북스에서 나온 책을 사서는 후회한 적 없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6월4주) (기간종료)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은 엉뚱하게 장난스러우면서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영화를 만드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의 영화들은 크지는 않지만 잔잔한 반향을 일으킵니다. 

  25일 개봉한 <요시노 이발관>은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의 첫 장편영화인데 우리나라엔 제일 나중에 소개가 되었습니다. 15일 만에 촬영을 끝낸 저예산 영화로, 개봉 당시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고, 그 후 여러 국제영화제에 초청받으면서 주목을 받은 영화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인기를 끌었지요.

  영화는 언제 시작되었는지, 왜 시작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어쨌든 전통적으로 남자 아이에게는 바가지 머리만이 허용되는 아름답고 조용한 시골 마을에 갈색의 긴 머리카락을 가진 도시아이가 전학오면서 일어나는 소동을 재미있게 그립니다. 

막 사춘기에 접어들어 성에 대한 호기심이 시작되지만 아직은 여전히 철부지인 이 남자아이들의 반란은 과연 성공할까요? 

이 감독이 가장 최근에 만든 영화인 <카모메 식당>은 선반에 가지런히 얹혀있는 아름다운 냄비를 탐내는 주방기구 매니아들에게 꼭 봐야할 영화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그 전 작품인 <안경>으로 말하자면 영화에 나온 메르시 체조라는 어정쩡한 체조를 여럿이 모여 따라하고, 그걸 찍은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리고 즐기는 팬을 만들어 냈고요. 
<요시노 이발관> 은 또 어떤 붐을 만들어 낼까요? 

정말 좋은 소식은 7월2일부터 광화문 미로 스페이스에서 <안경>, <카모메 식당>과 함께 <요시노 이발관> 까지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 영화 3종 세트를 모두 상영한다는 거죠. 멋진 기획에 군침이 도네요. ^^

더위에 지친 몸을 상쾌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깔끔하고 아름다운 영화를 원한다면,
그리고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의 영화에 중독 된 사람이라면 이번 주에는 단연 이 영화를 봐야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6월3주) <기간종료>

남에게 영화를 추천하는 건 참 어렵다. 
취향에 따라 좋고 나쁨이 너무 차이가 나기 때문에. 

나와 취향이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내가 좋았던 영화를 추천했더니, 나중에 무슨 그런 영화가 다 있냐는 악평을 들을 때도 있고
내가 남에게서 추천을 받고 본 영화에 실망을 할 때도 있으니...  정말 어렵다. 

매주 6-7편의 개봉영화 중에 잘해야 한 두개만 골라서 봐야하는데,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을 생각하면 대충 아무거나 볼 수는 없는 일이다. 
영화 정보를 열심히 들여다 보고 먼저 봤다는 사람의 말도 참고하고 해서 고르는 수 밖에.. 

하여튼 <박쥐>를 보고나서 며칠 동안 피 삼키는 소리 환청이 들려 괴로워 하고 
온 국민이 다 가서 본 <마더>는 자식을 위해서라면 물도 불도 안가리는 무서운 대한민국 엄마인 내 모습을 영화 속에서 직면하기가 두려워 차마 못 보는 사람인 내가 이번 주말을 위해 추천하는 영화는 두 편이다. 

 로맨틱 코미디로 분류할 수 있는 프랑스 영화 <쉘 위 키스> 

 프랑스 영화의 장기인 사랑과 키스를 둘러 싼 사람들의 감정을 잘 묘사했다. 

상류층도 아니고 대단한 미남 미녀도 아니고 명품을 걸친 사람들도 아닌 일상적으로 일하고 만나며 살아가던 보통 남녀 여섯명이 키스에 얽힌 로맨스를 만들어 간다. 

친구거나 부부거나 애인이거나 처음 만나는 사이거나 간에
서로 편안하게 웃으며 솔직한 대화를 나누는 그들을 보노라면
영화에 파리의 아름다운 거리 풍경이 전혀 등장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나도 프랑스로 떠나서 저런 사람들과 함께 저렇게 대화 나누며 키스도 하며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언어만 된다면.. ^^) 

 

 <걸어도 걸어도>는 <아무도 모른다>를 만들었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만든 일본영화다. 

일찍 죽은 큰 아들의 제사 날 아버지와 어머니 둘이서만 사는 집에 작은 아들과 딸의 가족들이 모인다. 

영화는 그 하루 낮과 하루 밤 동안 가족 안의 서먹함, 갈등, 정을 그들사이에 오가는 대화로 풀어 보여준다. 

바닷가와 무덤 장면이 나오는 걸 제외하면 거의 집 안에서 9명의 등장인물에 의해 모든 얘기가 진행되는데, 촌철살인이라는 말이 딱 맞는 대사들로 웃음을 참을 수 없다. 물론 웃으면서도 가슴 한쪽이 푹 찔리는 그런 웃음이다. 

요사이 지진희가 주연을 맡아 막 시작한 드라마의 원작 <결혼 못하는 남자>의 주연이었던 아베 히로시가 작은 아들로 나오지만, 가장 빛나는 등장인물은 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어머니로 연기하는 키키 키린이다.

<아무도 모른다>를 보고 감동을 (어쩌면 막막한 슬픔을) 느끼며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이 <걸어도 걸어도>도 꼭 보아야 할 영화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벤트] 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이벤트 종료)

<세라핀>
이번 주 개봉된 영화로 서울에서는 광화문 씨네큐브와 CGV압구정에서만 상영한다.
입소문을 타고 <렛 미 인>처럼 되지 말라는 법도 없지만 상영관이 적어서 아쉽다.

<세라핀>의 줄거리는 이렇다. 

1912년 어느날, 심미안을 지닌 독일인 미술 평론가이자 화상인 '빌헬름 우데'가 파리 북동쪽 작은 마을 상리스에 방을 빌려 이사를 온다. 그가 이사 온 아파트에 '세라핀 루이'라는 하녀가 있다. 

세라핀은 남의 집 허드렛일을 하면서도 땔감이나 집세 낼 돈마저도 모두 털어 그림 재료를 사 들이고 들꽃이나 풀, 교회의 촛농까지도 훔쳐다가 자신만의 색을 만들어 그림을 그린다. 세라핀은 하나님의 계시를 받아 그림을 그린다고 생각하지만 마을 사람들은 그런 그녀를 비웃을 뿐이다. 

어느 날 저녁, 주인이 베푼 만찬에서 빌헬름은 세라핀의 그림을 발견하고 그녀의 천부적인 재능을 알아본다. 그와 세라핀은 우정도 사랑도 아닌 기묘한 관계가 되며, 세라핀의 재능은 빌헬름의 후원으로 빛을 보게 된다. ....... 

세라핀 루이는 실존인물이지만 내 주변의 그림을 전공한 분들에게 물어봐도 아무도 모를 정도로 전혀 알려 지지 않은 인물이다. 이 영화로 뒤늦게나마 그 이름이 알려지게 되니 다행이라고 할까. 

<세라핀>은 올해 프랑스 국내의 영화만을 대상으로 하는 세자르영화제에서 작품상, 여우주연상(욜랭드 모로), 각본상, 촬영상, 의상상, 제작디자인상 등 주요 부문을 휩쓸었다. 

욜랭드 모로가 세라핀의 비극적인 삶을 열연해 여우주연상을 받았다고 하니 무척 기대가 된다.
우리에겐 예술로 받아들여지지만 세라핀에게는 본능이었던 그 열정이 어떻게 그려졌을까. 

개봉하자마자 벌써 이 여배우의 연기와 영화 전반의 뛰어난 색감, 프랑스 전원 풍경, 영화와 어우러지는 음악에 이르기까지 칭찬이 자자하다. 

다른 프랑스 영화와 마찬가지로 이 영화에서도 헐리우드영화와는 딴 판인 오직 프랑스 영화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느낌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이제, 예매하러 가야겠다!
프랑스영화의 감성에  푹 빠지는 행복한 주말이 되리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벤트] 당일배송 체험담을 쓰시면 선물을 드립니다.

저는 당일 배송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어젯밤에도 아들이 갑자기 영어참고서 하나가 필요하다고 해서 당일 배송을 이용하기로 하고 오늘 아침에 주문했지요. 

당일배송 이벤트에도 참가해 볼겸... ^^

오늘 아침 9시 30분쯤에 주문을 했는데, 전 같으면 10시 전에 주문을 마쳐야 해서  바쁘다는 느낌이 있었지만 11시가 마감시간인 걸 아니까 여유가 생기더라구요.  

평소 사고 싶던 음반도 하나, 또 다른 책들과 생필품도 하나 넣어서 종합선물셋트를 주문했습니다. 주문번호는  001-A304342725 입니다.

저는 저녁 때나 받아볼 수 있을 거라고 짐작하고 있었는데, 아이들이 하교도 하기 전인 이른 오후에 도착해서, 집에 아무도 없었기에 경비실에 맡겨져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몇시에 정확히 도착했는지 알수가 없네요. 

당일 배송은 이렇게 급하게 필요한 책을 살 때 참 좋은 거 같아요. 이렇게 빨리 받을 수 있는데다가 배송비도 무료라니요!

그런데 조금 걱정되는  건, 이렇게 배송을 하기 위해 택배업체 직원들은 얼마나 힘드실까 하는 것입니다. 쉬는 시간도 없이 시간에 쫓기며 배송을 다니는 택배업체 직원에 대한 얘기를 들은 적이 있거든요. 빨리 배송하는 것도 좋지만 그 분들 복지에도 신경을 쓸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또 한가지, 당일 배송때문에 주말에 신청하는 경우에는 배송이 너무 늦어지는 것이 아닐까 걱정이 된답니다. 전에 아무 생각도 없이 토요일에 책을 주문했더니 무려 4일 후인 수요일에 배송이 되더라구요. 보통은 화요일에 배송이 되는데 지연이 되어서 수요일에 배송되었다고 하지만, 토요일에 주문한 책은 화요일에 배송되면서 월요일 오전에 주문한 책은 당일 배송이 된다면 너무 심하게 차이가 나는 게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야말로 아무 생각없이 주말에 책을 주문한 사람만 괜히 손해보는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그래서 저는 이제부터는 주말에 책 주문 하는 건 피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 

책을 빨리 보내주기 위해 애쓰시는 많은 알라딘 직원들께 항상 고마운 마음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택배기사님께도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당일배송 자주 이용할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