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이 이끄는 삶 (반양장) 목적이 이끄는 삶
릭 워렌 지음 / 디모데 / 200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내 기억으론 거의 일년 가까이를 온라인 기독교 서적의 베스트셀러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있는 책이다. 릭 워렌 목사님은 이 책에서 우리가 사는 다섯가지 목적을 이야기한다. 예배를 통한 하나님 사랑, 사역을 통한 이웃사랑, 전도를 통한 하나님 말씀 나눔, 교제를 통한 교회와의 일치, 제자도를 통한 인격의 성장이다.

어쩌면 늘 들어오던 주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되고 다른 사람에게 권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원래 저자는 이 책을 40일간의 독서와 나눔을 위해 썼다. 나는 이 책을 한번에 한 chapter씩 띄엄띄엄 읽다보니 거의 석달만에 마치게 되었다. 읽을 때마다 드는 생각은 이 책이 기도로 씌였다는 강한 느낌이다. 매일 삶에서 느끼는 상황과 어려움이나, 필요한 깨달음에 꼭 맞는 내용들을 대할때마다 놀랐다. 또한 얼마나 책이라는 것, 특히 하나님과의 교제와 성장을 위한 책들이 성령의 각 개인에게 행하시는 사역 없이는, 우리 속사람을 뒤흔드는데는 쓸모없는 것인가를 새삼 깨닫는다.

태어나서 듣고 배워온 것이 오직 움켜쥐고 물리치고 제치고 일어서는 것인 우리에게 내가 아닌 하나님이 중심인 삶, 그래서 다른 사람이 잘 되게 하기 위해 일생을 바치며 사는 것이 가능하기나 한 것인가? 분명 성령과 같이 일하는 이 책은 나에게 이 도전으로 다가온다. 그렇게 사느냐, 듣고 스치느냐는 그 음성에 대한 내 어둔 속사람의 대답에 달렸고, 그분은 나를 믿고 또 말씀하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