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 리더십 - 현장형 리더가 알아야 할 리더십의 모든 것 팀장 시리즈 3
밥 애덤스 지음, 임태조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05년 5월
평점 :
품절


회사내 책꽂이에 꽂혀 있는 것을 보고, 부장이 아는척을 하며, 벌써 리더십 관련 책을 읽냐고, 리더가 되고 싶냐고 얘기를 했었다.

속으로 생각했다. 당신같은 리더가 되고 싶지 않다고..

10년후 15년후 당신같은 리더가 되지 않기 위해서 지금부터 공부해두고 싶다고..

사실 리더십은 그 사람의 인격이다. 리더를 존경하는 이유는 그 사람의 인격에 대한 존경의 의미다. 결국 존경받는 사람으로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 리더십이라는 것이 필요한 것 같다.

이 책은 일반적인 내용이지만 리더십에 대한 모든 구성요소들을 한꺼번에 체계적으로 정리해놓아서 읽기에 편했다.

"현대인이 선망하는 리더의 전형적인 모델은 스스로 노력해서 리더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이다.
따라서 누구든지 리더가 되기를 열망할 수 있으며, 또한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다. "

"리더쉽은 자신을 헌신하며, 교육을 통해 부족함을 채우고 실수에서 배우면서 형성된다."

직장생활이라는게 나이가 들고 경력이 쌓일수록 어렵다고 느껴진다. 점점 자신감이 없어지기도 하고, 오히려 커뮤니케이션에서 어려움을 더 느끼기도 한다. 이 책을 읽고나서 훌륭한(?) 직장인과 직장선배가 되기 위해 나 스스로 변화 발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