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살아온 날들의 힘
공미나 외 지음 / 북랩 / 2025년 5월
평점 :
열두 명의 작가님이 쓴 《살아온 날들의 힘》 에세이를 추천합니다. 삶 속의 이야기, 소소한 감동과 실패와 고난을 이겨낸 이야기가 들어있습니다.
김수아 작가님은 작가님만의 북극성을 찾아 발레 강사로서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계십니다. 열일곱 나이를 떠올리며 읽고 쓰는 삶을 살겠다고 말씀하신 이해랑 작가님을 응원 드립니다.
공미나 작가님의 술에 대한 에피소드 재밌게 읽었습니다. 절제와 자유 사이의 균형을 잘 찾아가며 독서와 글쓰기 계속하는 공미나 작가님 멋지십니다. 최향미 작가님의 글을 읽으니 더 늦기 전에 아이와 함께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가님의 글에서 용기를 얻었어요 박상림 작가님의 신용카드 이야기와 다이어트 제품 구매에 대한 이야기 읽고, 저의 2~30대가 떠올랐습니다.
이처럼 열두 분의 작가님 하나하나가 삶의 소중한 이야기였습니다. 힘들었던 시간, 실패, 고통을 겪고 이겨낸 이야기가 소소한 감동이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읽고 미소 지을 수 있고, 이렇게 서평으로 쓸 수도 있어서 행복합니다. 열두 분의 작가님 계속해서 글 쓰며 행복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평범한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평범한 일상 속에 발견하는 의미를 찾는 사람들의 기록이어서 특별합니다. 일상이 지루하다 여겨진다거나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 망설여지는 분이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용기를 얻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