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꿈 플래너
청울림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2020 다이어리를 찾고 계시나요?

2019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달인 12월이네요. 올 한 해 참 많은 일들이 있었어요.

2019년도가 1 달도 남이 않았어요. 새 다이어리를 펼치며 설렜던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 1년이라는 시간이 눈 깜짝할 새에 지난 것 같습니다.

한 해를 정리하고 계획하는 시기이지요? 새로운 다이어리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2020 다이어리로 다꿈 플래너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기록한다는 것,

나의 삶을 종이에 옮긴다는 것은

세상과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대로 삶을 바꾸고야 말겠다는

결연한 의지의 표현입니다.

다꿈플래너 中

청울림님의 친필 사인도 있는 다꿈 플래너, 정말 그 의미가 크네요. 너무 감격스러워서 아껴서 읽다가 보니, 서평이 너무 늦어졌네요.

청울림님은 "내가 원하는 대로 삶을 디자인하고 싶다면 종위 위에 적어보세요."라고 조언하며 프롤로그에서 조언하셨답니다.


꿈과 비전을 그리는 플래너


그러고 보니, 항상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들의 기준에 맞는지 늘 생각하며 살아왔던 것 같아요.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다른 사람들을 만족시키다가 끝나는 삶은 가장 실패한 삶이라고 하였어요. 누구를 만족시키는 삶을 살 것인가? 나 스스로 만족할 것인가? '열심히 노력하는 실패자'가 될 것인가?

청울림님은 조언합니다.

인생을 낭비하지 않으려면,

지루하고 변함없는 삶에

종지부를 찍고 싶다면

무엇보다 먼저 내가 원하는

인생의 큰 계획을 세워야 한다.

다꿈 플래너 中



청울림님은 반드시 이루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을 비전으로 정하되 가치 있는 것으로 정하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2020년까지 ooo가 된다. 2021년까지 ooo 수료, ooo 년까지 oo 관련 책을 출간한다 등으로 하는 것이지요.

저의 비전도 다꿈 플래너 첫 페이지에 적어두고 2020년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습관의 중요성



청울림님은 기존에 하던 것들을 다 하면서, 누릴 것들을 다 누리면서 달성할 수 있는 목표는 없다고 말씀하셨지요.

삶을 성공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 우선 습관을 정립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청울림님도 처음 습관은 아주 작게 시작하라고 조언하십니다. 작은 목표를 실천하여 작은 성공의 기쁨을 누리면서 조금씩 시간을 앞당기는 전략이 효과적이기 때문이지요.

청울림님이 추천하는 습관 시스템 세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청울림님이 추천하는 습관 시스템>

첫째, 함께 하는 것이다.

둘째, 종이에 적는 것이다.

셋째, 공개 선언을 하는 것이다.

다꿈 플래너 中



새벽 5시의 기적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나는 '무언가를 매일 해내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다꿈 플래너 中

청울림님은 누구라도 새벽 기상을 6개월 정도만 이어나가면 전에 없던 놀라운 능력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그것의 이름은 바로 '자기 신뢰'입니다.


꼭 새벽 5시 기상이 아니어도, 아침 시간 습관 루틴을 만드는 것을 저의 2020년 목표로 세우고 있답니다.



생각과 신념의 힘

청울림님은 10년 전에 마음이 불안할 때 제일 많이 했던 것이 바로 종이 위에 쓰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책상에 앉아 플래너를 펼치고 목표를 계속해서 적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가 있다면

제일 먼저 그것을 이루고야 말겠다는

강한 신념을 갖자.

그리고 반드시 그 신념을 종이에 적자.

다꿈 플래너 中



시간 가계부

러시아의 과학자 류비셰프는 무려 56년 동안 시간가계부를 사용하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으려고 노력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저도 2020년에는 가정경제 가계부, 습관 가계부, 시간 가계부의 세 가지를 써보려고 목표를 세우고 있는데요. 낭비하지 않는 하루하루를 살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핵심 업무>

당신은 핵심으로 바로 들어가는 사람인가?

아니면 늘 주면에서 쭈뼛쭈뼛하는 사람인가?

나는 매일같이 반복되는 급한 일들을 처리하느라 바쁜가,

아니면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를 알고 그것을 먼저 하는 사람인가?

나는 미래에 도움이 되는 일을 매일같이 하고 있는가?

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는가?

올 한 해 나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그것을 위해 지금 나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다꿈 플래너 中

나만의 시간, 공부

항상 바쁘다고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지요? 저도 그렇습니다.

청울림님은 바쁜 일정 때문에 실행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내일부터', '다음 날부터' 또는 '이번 일이 끝나면', '돈이 생기면' 이런 말은 '하지 않겠다'라는 말과 동의어라고 조언합니다.

운동의 필요성을 느꼈다면, 바로 당장, 독서의 필요성을 느꼈다면 지금 당장!! 실행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청울림님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매일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의 기대와 요구에 따라 살지 않으리라."

"매일 하는 것이 나를 만든다. 매일의 힘만이 꿈으로 인도하는 가장 믿음직한 주술이다."

"매일 무언가를 하면서 나는 무언가를 끝까지 하고 있는 나를 본다. "

다꿈 플래너 속지 소개

다꿈 플래너의 속지를 소개합니다. 우선 나의 비전과 비전 달성을 위한 3(5) 년 지도를 그려보고요.

자기헌법과 연간목표, 독서목표와 긍정주문, power time, 사슬끊기목록, 습관리스트인 Habit Tracker로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그 다음에 주간계획표를 작성하게 되어 있답니다. Book List와 Book Review 적는 페이지도 있답니다.




 
  

건강, 관계, 독서, 놀이, 꿈, 가족 이런 것들이야말로 우리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들이면서 자주 놓치고 있지는 않나요?

일상에 감사하면서 살기, 긍정과 감사의 언어들로 말하기도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법입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이런 것들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2020 다이어리에 꿈과 목표를 적어보시기를 바랍니다.

2020년, 비전과 목표를 세우고 하루하루 목표를 향해 채워가는 시간을 계획하고자 한다면 2020년 다이어리로 다꿈 플래너를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