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이 입체감이나 원근감등 거리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눈을 2개 갖고 있으며, 인간의 눈과 눈 사이의 간격은 평균 6.3㎝라 하는데, 어 눈으로 본상은 왼쪽 눈으로 인식되기 위한 도구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연구개발해서 나온 것이나 물체나 풍경을 볼 경우 좌우의 눈은 각각 다른 각도에서 같은 것을 보게 됩니다.보는 각도가 다른 만큼, 오른쪽 눈으로 본상과 왼쪽 눈으로 본 상은 다른데, 각각은 뇌의 움직임에 따라 하나로 결합되어 깊이있는 상으로써 인식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리를 응용하여 인간이 좌우의 눈으로 본 것과 같이 복수의 화상을 만들어 인쇄하고, 오른쪽 눈으로 본상은 오른쪽 눈, 왼쪽 LENTICULAR SHEET 란 도구입니다. LENTICULAR SHEET는 투명 플라스틱 제로 하나하나의 단위가 반원형을 하고 있는 미세한 렌즈의 집합으로, 아래부분은 편평하게 , 표면은 파형(波形)을 한 렌즈입니다.
이렌즈를 통해서 위의 교착된 이미지를 보게 되면 실제로는 평면이며, 정적인 이미지상에서 입체, 동영상, 혹은 다른 효과들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LENTECH은 이러한 기법을 응용하여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세계로 나갈 수 있었으며,그 다양한 효과들은 제품 홍보 및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http://www.lenticular.co.kr/len3.ht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