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이상하다. 공중파 방송사의 연말 가요대상에서는 음악성도 있고 인기도 있는 인디 밴드들이 아주 당연한 듯 아웃오브안중인데, 한국대중음악상 후보가 발표될 때마다 같잖은 언론에서는 메이저 음반사의 아이돌 가수들이 빠졌다고 꼭 한마디씩 한다. "한국대중음악상, 아이돌 가수는 후보제외‥그 기준은?" 뭐 이런 제목인 거지. 야, 인기 많다고 주는 상이 한국대중음악상 아니거덩~ 

그리고 하지 마 ㅆㅂ 장관께서는 뭐, 한국의 그래미상을 만든다고 했다나 뭐라나... 에라이, SM 스튜디오 놀러가서 소녀시대가 이쁘니까 눈이 돌아가서 한마디 한 거냐? 그게 왜 필요해 도대체?!  

2008년에 나온 음반들을 대상으로 제6회 한국대중음악상 후보들이 발표되었다. 해마다 이 상 후보들 목록을 보면서 혹시 내가 모르고 못 들었던 좋은 음반들이 있나 살펴보곤 했는데, 2008년 나의 음악생활은 꽤 학구적이었던 것 같다. 음하하하,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이 많이 올라가 있고나. 

종합분야 올해의 음반  -  W & Whale 이 받았음 좋겠다 ^^ (하지만 언니네 이발관이 받을 듯)

  

 

 

 

 

 

 

 

 

 

종합분야 올해의 노래 - 흠... 난 <싸구려 커피>가 2008년을 반영하는 최고의 노래라고 생각은 하지만, 정규앨범도 안 나왔는데, 넘 빠른 거 아닌가?  <아름다운 것>에 한 표다. 

후보: 장기하 <싸구려 커피>   언니네 이발관 <아름다운 것>  원더걸스 <노바디>  토이 <뜨거운 안녕>   W & Whale < R P G Shine >   

 

종합분야 올해의 음악인  -  아마도 '토이'가 받게 되지 않을까?  힙합이랑 안 친해서 그런가, 버벌진트가 여기저기 이름이 보이는 게 좀 낯설다. 시퍼렇게 날이 선 랩이 난 좀 불편함.

후보: 갤럭시 익스프레스, 김동률, 버벌진트, 언니네 이발관, 토이

 

종합분야 올해의 신인   - '짙은' 빼고는 다들 한가닥씩 실험적인 음악을 하는 독특한 아티스트들이 후보로 올라 있다. 나는 이중에서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를 가장 좋아하기는 하지만... 흠... 상을 받는 건 로로스나 짙은...이 아닐까 싶네.

 

 

 

 

 

 

 

 

 

 

나머지 개별장르는 페이퍼 만들기 귀찮으니 패스 ~ ^^ 

시상식 후에 다시 수상작 페이퍼를 만들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