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며칠씩, 내가 일을 도와주는 회사가 있다.
종종 거르는 달도 있지만, 대체로 매달 짧게는 2~3일, 길게는 일주일씩
그 회사를 꾸준히 다니다보니 이런 저런 사람을 만난다.
아무튼 거기서 일을 같이 하다가 친해진 사람이... 
자기랑 같이 어디 가자는 식으로 말해서 따라나섰는데, 

알고보니 대순진리회 다락방이었다.  

처음에는 다른 이야기를 하는가 싶더니,  
나에게 정성을 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내가 싫다고 하니 나에게 자꾸 강요했다. 
내가 강요하지 말라고 하니 본인들이 폭력을 쓴 것도 아닌데 왜 강요냐고 되묻길래, 
하지 않겠다는 사람에게 이런저런 이유를 들며 계속 하라고 이야기하고
요구하는 것이 강요가 아니면 뭐냐고 내가 말했더니, 
나에게 감정적이고 내 맘에 악신이 들어서 그런다고.;;;;   
그러면서 본인들이 맞는 주장을 하는데 내가 감정적이라 못 받아들인다고.;  
자기들은 좋은 뜻으로 하는데 내가 꼬여서 속았다는 생각을 하고, 못받아들인다며..;

정말 벽을 보고 이야기하는 기분이 들었다.; 

본인들이 사실대로 대순진리회라고 했으면 난 따라가지도 않았을 것이고
그래서 나를 속여 데리고 온 건 사실인데도.

하긴, 내가 계속 마음속으로 하나님께 기도를 했더니, 
설명해주는 사람이 몸을 비비 꼬고 제대로 말을 못하는 등 힘들어했다.
그들은 나에게, 내가 업이 많고 안좋은 기운을 내뿜어서 본인들이 그러는 거라고; 

난 그리 독실한 교인은 아니지만 그 와중에 자꾸 너는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는 계명이 생각났다. 그래서 나는 절대 절을 할 수가 없었고,
그렇게...두명이랑 두어 시간을 싸우다가 방금 전에야 절 안 하고, 빠져나왔다.  

나오기 전에, 직장에서 봐야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좋게 말을 했더니,
내 맘에 나쁜 신이 많아서; 정성 못드리게 하려고;
아까 그렇게 눈으로 레이저를 쏘게 만든거라며 절을 드리라는 식으로 하길래,
그냥 무시하고 나왔다.  
(아니 그렇게 절을 강요하는데 화 안낼 사람이 어디있나?)

그들이 분명 본인들은 제사 안 드린다고 했는데, 그 정성이라는 게,
상에 음식 차리고 물 떠놓고 종이 태우면서 절하는 거라는데,
그게 제사가 아니고 뭔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회사에서만 도인을 이런 식으로 두 명째 만나는데, 일 그만두고 싶어진다...; 

이제 아침에도 일을 나가야 하는데, 그 사람 얼굴 보면 어색할 것 같고.;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1-11-25 09:3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11-27 00:4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