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onnecticut Yankee in King Arthur's Court (paperback) - Oxford Bookworms Starters
마크 트웨인 지음 / Oxford(옥스포드) / 2002년 1월
평점 :
품절


PDA로 우리말 본을 먼저 읽고, (아이디어회관 문고인 아더왕을 만난 사나이)워낙 재미있길래, 여기저기 돌아다니던 끝에 원서를 구해서 읽는 중이다.

줄거리는 기본적으로, 19세기 말(이던가? 20세기 초던가?)에 미국 커넥티컷 주에서 공장장으로 근무하던 어떤 놈이, '싸우다가 망치로 한 대 맞고 일어났더니 아더왕 시대로 가있더라' 에서 시작하는 모험담이다.

얼마나 통쾌하고 싸이코틱한 발상인지, '망치로 한 대 맞고 깨어났더니 과거더라.:'

소설에는 세 가지의 재미있는 부분이 있다. 1.현재의 관점에서 바라본 과거의 멍청함, 즉 역사의 진보에 대한 철떡같은 믿음. 2.마크 트웨인의 기막힌 말장난  3.후대 SF 만화들에서 수없이 차용하는 아이디어의 원조를 보는 즐거움.

2번에 주목하면서 원서를 샀다. 내가 읽은 것이 아동용 축약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인데, 막상 읽다보니, 원문을 100페이지 조금 못 되게 읽었는데, 내가 읽은 것이 아동용이기는 하지만 축약판은 아닌 것 같았다. Sentence to Sentence로 똑같은 부분이 적지 않았다. 그래서, 나머지 부분을 마저 읽게 될지 어떨지는 모르겠다.

국내 번역본은 거의 절판되었지만, 아더왕과 양키라는 제목의 판본을 가끔 구할 수 있는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