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 X의 헌신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이게 얼마만에 보는 일본영화였는지, 타닥거리는 듯한 일본어가 듣기에 생소해서 흠칫했으나, 구슬을 이용한 간단한 실험을 통해 '이유없는 결과는 없다'를 보여주는 초간지남 유카와에게 빠져들기 시작하면서 영화 속으로 빠져드는데, 히가시노 게이고의 명성이 귓전에 왕왕 들리는 듯 했다. 

히가시노 게이고는 예전부터 많이 들었는데 '스토리텔링의 대가' 정도로 인식되어 있지만, 다작하는 작가들은 다 별로라는 고정관념이 너무 세서 아직 단 한권도 읽지 못했는데, 영화를 보고 나니 원작도 참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다.  

* 천재들의 이야기?

천재 물리학자와 천재 수학자의 대결- 이라는 광고 문구는 조금 과도한 것이 아니었나 싶다. 물리나 수학의 전문적인 분야와는 별로 상관도 없었고 치밀한 것으로 따지자면 저 유명한 수많은 탐정과 범죄자들이 버티고 있는데 어디 명함이나 내밀겠나 싶다. 그러니까, 천재들의 대결 이야기, 혹은 그들의 놀라운 수법에 초점을 맞추는 광고에 현혹되지는 말지어다. 

* 수사물인가, 혹은 로맨스? 

광고 때문도 있고, 미드 [넘버스]나 [몽크]에 버닝한 나머지 이 정도 급의 수사물일 것이라 생각했기에 약간 실망을 하기는 했지만 방심하기엔 이른 것이 '-의 헌신'이라는 제목을 간과하고 있었다.  

헌신이라면 가족, 혹은 애인, 친구, 신에게 하는 것이 아니었던가.  

그러나 옆집 여자에게로의 헌신, 그것도 일평생을 다 바칠 줄이야- 생각지도 못했던 곳에서 팡 터진다. (웃음보 아님)
그녀에게 올인하는 이시가미는 그렇다고 쳐도, 그를 이해하는 대학시절 친구 유카와(어쩜 이름도 멋져) 의 이해와 안타까움이 고대로 전해져와서 마음이 많이 아팠다.  

   
  문제를 푼다고 해도 아무도 행복해지지 않아.   
   

라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 사건의 진상을 파헤쳐 준 유카와의 헌신 덕분에 이시가미가 살아있을 이유가 하나 더 생겼길-

 



무엇보다 이 남자, 정말 매력간지남이다.
이 영화를 보며, 난 일본여자애들은 참 좋겠다- 며 부러워했다,  

알고보니 유카와- (후쿠야마 마사히로??) 좀 많이 잘 나가시는 것 같은데.. 그럴만 하다. 다재다능하신 듯-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lazydevil 2009-06-02 10: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화로 보셨군요. 영화도 나쁘지 않은가보죠?남주인공이 상당히 핸섬데빌인가보군요^^
근데 히가시노 게이고, "'스토리텔링의 대가' 정도로 인식"에 100프로,
"다작하는 작가들은 다 별로"에 70프로 정도 공감합니다^^

Forgettable. 2009-06-02 12:58   좋아요 0 | URL
네, 영화 재밌어요- 저 배우는 일본에서 인기가 거의 탑인것 같아요, 우리나라로 치면 장동건 정도인가..? 핸섬데빌ㅋㅋㅋㅋ 어감이 좋은데요!ㅋㅋ

히가시노 게이고는 '별로인 다작하는 작가들'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소문이 많더라구요, 궁금하기는 한데 워낙 읽을거리가 지금 쌓여있어서 언제쯤에나 손이 갈지 :)

2009-06-02 16: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6-03 09: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해이] 2009-06-02 20: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영화 보고싶네요ㅠ 다운받아서 보신거에요?

Forgettable. 2009-06-03 09:24   좋아요 0 | URL
네~ 동생이 뭐 받을까- 묻길래 냉큼 제가 보고싶었던 요걸로 받으라고 ㅋㅋㅋㅋ 동생도 만족이래요ㅎ
보내드릴까요 ㅋㅋ

2009-06-03 18: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6-04 10:4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