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가 당신이 알고 있길 원하는 것들
램 카랜 지음, 김복자,신경희 옮김 / 황금가지 / 2002년 3월
평점 :
절판


아마도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비지니스의 종류를 열거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비지니스) 현상의 다양함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근본을 꿰뚫어 볼수 있는 "비지니스 통찰력 (Business Acumen)"을 갖출 수 있다면, 이해하는 차원을 넘어 소유하는 차원에 도달할 수 있다면,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위대한 비지니스 지도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30여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한 저자의 설명은 많은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고 배울 점이 많다.  그러나 한 가지, 그렇지만 대단히 중요한 아쉬움을 지적하자면 번역자께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겠지만 원서와 번역서 사이의 차이가 크다는 점이다.  단순한 단어나 문장의 번역상의 오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저자가 전달하고자하는 점들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했다는 점이다.  (아마도 번역자들의 영원한 고충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직을 이해하고자 하고 이끌려고 하는 분들에게는 일독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물론 노점상에서 잭 웰치까지 공통으로 통하는 비지니스적인 사고와 언어와 행동방식을 이해하는 것과 그것이 몸에 배인 상태에서 실천하는 것과는 다른 일이기에 한 차원 높은 노력이 요구됨은 자명한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