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 살, 이제 돈과 친해질 나이
국민은행 금융교육 TFT 외 지음, 박철권 그림 / 미래의창 / 2003년 2월
평점 :
절판


군대를 갔다 온 대학생입니다. 저는 평소 돈 관리, 재테크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관련 책도 주변 제 또래 동기들보다는 많이 보고 있습니다. 책제목과 서점에서 대강 내용들을 훑어보고 재밌겠다는 생각에 한 번 사볼까 하다가 때 마침 자주 가는 도서관에 책이 들어와서 냉큼 빌려 보았지요.

다 읽고 나서 안 사보고 빌려 읽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책 내용이 별로 라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고등학생이 초등학생들이 푸는 문제집을 보고는 '도움되는 내용도 없고, 돈만 날렸어요. 여러분 이 문제집 보지 마세요~~~'라고 말하는 건 이치에 맞는 주장이 아니잖습니까! 마찬가지라고 봐주세요.

제가 아직 대학생이라 직접해 본 돈 관리, 자산운용(?)이라고 해봐야 용돈을 받아쓰고, 가계부를 꼬박 꼬박 적는 것 밖에 안 되는 놈이지만(쓴지 2년이 넘었네요) 이 책을 읽어보고 제가 몰랐던 사실도 드문드문 알게 되었고 나름대로 요약 정리를 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금융, 돈 관리, 재테크에 대한 지식을 남들만큼 가지고 있다고 자부하시는 분은 절대 볼 필요가 없습니다. 돈 관리, 재테크에 약간이나마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관련 책을 서너 권이라도 읽어 보셨다면 이분들까지도 읽어 볼 필요는 없다고 봐 지내요. 책 전체 분위기가 말랑말랑 상큼한 진짜 쉬운 책입니다. 어려운 용어 같은 것도 없구요.

초보자를 위한 배려가 잘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주변에 올해 성년이 되는 조카나 동생이 있으면 밥 한끼를 사거나, 이런 저런 영양가 없는 물건을 사주지 말고 이 책을 선물해 줘 보심이 어떨까 합니다. 자녀분들 선물로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