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강의 미해병대
상전신 지음 / 멀티매니아호비스트 / 1997년 12월
평점 :
절판


이 책에 대해 아주 간단하게 말하면 만화로 된 '미국 해병대 설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핏 대강 살펴 본다면 무슨 전쟁만화 같아 보입니다. '난 만화책을 아주 좋아하지... 어!? 이야~~~ 이거 재미있을 것 같은데 한 번 사보자' 라는 생각을 가지고 멋모르고 샀다간 두고 두고 후회할 수 있습니다. 미국 해병대에 대해 더욱 더 자세하고 쉽게 다가서기 위해 만화로 꾸민 것이지 단순히 어떤 재미를 주기위한 만화책은 절대 아닙니다. 참고 하세요 ^^;

책 지은이는 이쪽 방면으로 아주 유명한 일본 작가 '우에다 신'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갸우뚱 하시겠지만 --;) 그 사람이 쓴 유명한 책으로는 미육군 야전 교범을 완전하게 만화로 옮긴 'Combat Bible 1,2'가 있죠.

이 책에서는 눈에 보이는 미해병대에 대한 아주 많은 것들이 담겨 있습니다. 미해병대가 쓰는 각종 무기, 장비에서는 단순히 어떤 장비를 쓴다고만 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각 부분 명칭, 제원도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해병대 구성 편제와 각종 장비 수량, 인원수에 대해서도 나오는데... 저 같은 예비역이 볼 땐 이런건 기밀에 속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더군요.

그리고 2차 세계대전, 6.25, 베트남전 등등 미해병대가 활약했던 전투와 그 당시 썼던 장비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나옵니다. (반합, 텐트, 군용 삽, 등등 기타 그 당시 군대에서 썼던 모든 장비에 대해서 '전부'다 나온다는 말이 아닙니다 주로 복장과 사용무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나온다는 말이지요)

책 마지막 부분에는 신병 교육 과정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밀리터리 매니아라면 아마 질, 양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겁니다. 이 책을 완전하게 소화하신 다면 아마 미해병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일이 있을 때 꿀리는 일은 절대 없을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