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갑자기 터키로 뜰 생각을 했는가 하면...발판을 만든 건, 반디 앤 루니스에서 세일가에 건진 날짜 지난 일본판 마담 휘가로 잡지였다. 거기에 터키 여행 특집이 실렸는데, 왜 그리 사진이 이쁜 건가! 원래 터키란 나라에 관심 많았고 고등학생 때 터키 여학생과 펜팔도 했었지만, 터키는 먼 나라였다. 과거의 나라였다. 그런데 마담 휘가로에 실린 그 총천연색 화보들은 현대 터키의 모습을 너무나 환상적으로 보여주고 있었다. 그 화보들은 디스커버리에서 나온 터키 가이드책을 사게하기에 이르렀고, 결국 인터넷에서 검색해본 [터키]란 2글자로 인해, 터키투어(www.turkey-tour.co.kr)와 한마음 비전 트래블 여행사를 만나게 되어 터키에 꽉잡히고 말았다. 그때가 벱푸 다녀온 지 1달쯤 되었을 때였고, 덜컥 인터넷으로 항공권과 숙박만 예약한 후, 바쁜 직장생활에 쫓겨 제대로 준비도 못한채 4월말 황금연휴를 맞게 되었다.

그 때 터키에 다녀온 건, 내 일생에 잘한 몇가지 선택 중 하나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이제 내 인생의 목표는 오직 하나! 정년까지 열심히 (그리고 얌전히) 일해서 정년이되면 터키로 날아가 연금과 이자 소득으로 노후생활을 보내는 것이다! 하하하!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비로그인 2005-08-14 14: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아는 철학과 교수들이 터키로 안식년을 맞으러 가더군요. 그들이 왜 그리 명분도 없이 EU에 안달하는지는 이해가 가지않지만, 그것만 제외하면 꼭 가보고 싶은 곳 중 하나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