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rvana_Smells like Teen Spirit (M/V)
Title : Nevermind
Release : 1991
Styles : Alternative Pop/Rock, Grunge
Credits : Kurt Cobain - Vocal, Guitar /
Krist Novoselic - Bass /
Dave Grohl - Drums
01. Smells Like Teen Spirit (M/V)
학창 시절의 나는 지금과는 조금 달랐다. 농담을 좋아했지만, 저속하지는 않았고, 지혜를 갈망했지만, 지식에 닿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다. 또한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았지만, 새로운 것이 왜 새로운지는 오래 생각하지 않았다.
지금은 때로는 저속하기도 하며, 때로는 지혜에 대한 열망을 버리기도 하며, 새로운 것은 왜 새로운지, 그리고 그것을 내가 갖거나 도전할 수 있는지를 생각하게 된다. 그럼에도 변하지 않은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한 가지가 다른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에는 쉽사리 동참하지 않는(못하는) 점이다.
너바나의 앨범이 처음 나왔던 때가 그랬다. 개인적으로 처음 들었던 너바나는 분명 새롭고 좋았으나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통에 슬그머니 나는 펄 잼이나 사운드가든 쪽을 더 들었고, 얘기했던 것이다. 하지만, 어찌 됐든 너바나는 학창시절 내가 좋아했던 밴드 중 하나고, 얼터너티브 락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가장 잘 보여준 밴드인 것도 사실이다.
그들의 대표곡이자 언제 들어도 가슴을 뜨겁게 하는 "Smells like Teen Spirit"을 P/V로 올린다. 지금 보니 데이브 그롤(커트 코베인 사후 Foo Fighters를 결성, 이끌고 있다)이 드럼을 참 열심히 친다. 오랜만에 보는 커트 코베인의 줄무늬 티셔츠 모습도 반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