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yan Adams_East Side Story

Title : Room Service

Release : 2004

Styles : Adult Contemporary, Pop/Rock, Album Rock, Arena Rock

Credits : Bryan Adams - Vocal, Guitar / and ...

01. East Side Story

02. This Side of Paradise

04. Flying

06. Open Road

07. Room Service

08. I was only Dreamin'

 

  브라이언 애덤스의 신보 "Room Service"가 9월 21일 발표됐다. 98년 발표한 "On a Day like Today" 이후 6년 만의 새 앨범으로, 타이틀 곡 "Open Road"를 비롯해 총 11곡을 담고 있다. 3장의 라이브 앨범을 제외하고는 9번째 정규 스튜디오 앨범이다.

  새 앨범은 "Cuts like a Knife"(83)" "Reckless"(84) "Into the Fire"(87) "Waking up the Neighbours"(91)를 통해 전성기를 구가하던 시절의 사운드로 돌아간 느낌이 강하다. 타이틀 곡인 "Open Road"를 비롯해 대부분의 곡들이 흥겨운 미드 템포 락 넘버이며, 사운드는 기타와 드럼 위주로 깔끔하게 다듬어졌다.

  여기에 모던락이나 얼터너티브 락의 요소를 잘 섞어 놓았는데, 1번 트랙인 "East Side Story"나 그 다음 트랙인 "This Side of Paradise"는 브라이언 애덤스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가벼운 기타 사운드가 기분 좋게 넘실대며 그의 귀환을 알리는 신호탄이 되고 있다.

  또한, 4번 트랙인 "Flying"은 그의 "Everything I Do"를 비롯한 발라드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호소하는 브라이언 애덤스표 발라드가 될 것 같다. "Open Road"나 "I was Only Dreamin'" 등도 브라이언 애덤스 팬에게 반가운 느낌을 줄 듯.

  브라이언 애덤스를 들을 일이 거의 없던 차에 우연히 새 앨범을 접했다. 지난 6년간 라이브 앨범을 한 번 냈을 뿐 활동이 뜸했었는데, 새 앨범을 들어보니 힘과 박력이 여전한 게 아직 건재한 것 같다. 앨범 전체적으로 완성도도 높아 다시 브라이언의 인기가 살아나지 않을까 기대도 해본다. 브라이언 애덤스는 59년 11월생이니 우리 나이로 치면 어느새 46살이다. 세월이 참 빠르다는 생각. 어쨌든 경쾌하고 깔끔한 노래와 연주를 들려주니 반갑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