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밀밭 2004-07-13  

음악 잘 듣고 있어요
학교 다닐 때 사춘기 때라고 해야 하나 그 때 라디오 듣기를 좋아했어요. 원래는 그때그때 유행하는 유행가가 발랄해서 좋았는데 밤에는 왠지 가사도 모르고 음도 모르는 낯선 노래가 더 어울린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지금은 기억도 안 나지만 그런 음악들을 들으며 잠들면서 참 슬프다는 생각도 많이 했었어요. 밤이라 그런지 음악들이 참 고요했거든요. 하지만 지금은 음악을 들으며 슬프다는 생각은 안 해요. 이 곳에서 듣는 음악들은 마음을 참 풀어 줘요. 사실 열정적이고 치열한 연주를 들으며 편안하다는 게 모순이겠지만 음악은 저한테는 이제 휴식이 된 것 같아요. 사연이 있는 음악도, 슬픈 음악도 그냥 편안함으로 다가오니 좋은 감상자는 아니겠지요. 좋은 음악 잘 듣고 가요. 좋은 계획 많이 세우시고, 행복하세요.
 
 
브리즈 2004-07-14 08: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항상 음악을 가까이 하게 된 것은 알고 보면, 그러한 휴식을 주기 때문인 거 같아요.
예전에 누가 자기는 음악을 많이 듣지는 않는다, 이를테면, TV에서 나오는 음악들(뭐 댄스나 발라드 같은..)이면 되지 않느냐 했을 때 이렇게 말했던 기억이 나네요.
음.. 음악은 친구 같은 거라고 생각해. 오랜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친구..
그때는 다소 무심코 한 말이었는데, 그때부터 제가 좋아하는 음악은 제 친구들이 되었답니다.

어젯밤에 남긴 글을 아침에 봤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